테크놀로지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5,515만9,336개가 분석되며 지난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4,073만8,678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8만1,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0만6,711개와 비교하면 23.59%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5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4만8,642개와 비교하면 16.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1960년대生 금융지주 수장 중 네티즌 관심도 1위
최근 3개월 간 60년대생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언론과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 순으로 나타났다.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6곳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960년대생 수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1961년) ▲ 최윤 OK금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51만1,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71만3,218개와 비교하면 13.1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1일부터 2024년 3월 11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8만4,124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4만476개와 비교하면 0.3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진에어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238만4,830개로 분석되며 지난 2024년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6만6,353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1일부터 3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7만5,944개와 비교하면 13.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CGV, 2023년 멀티플렉스 관심도 1위…롯데시네마 호감도 선두
CGV가 지난 2023년 국내 3개 멀티플렉스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3개 멀티플렉스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 씨네Q는 10만건이 되지 않아 조사에서 제외했다.CGV는 지난해 1년간 총 153만3,410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3개 멀티플렉스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SK 최태원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2만5,77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7,378개와 비교하면 17.29%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
-
SK,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3만8,7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40만9,549개과 비교하면 31.4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만5,0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6만8,346개와 비교하면 15.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6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2,587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두나무 업비트, 2023년 가상자산거래소 ESG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 차지
두나무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가 지난 2023년 국내 빅5 가상자산거래소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업계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코빗 △빗썸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지난해 1년간 총 2,233건의 ESG 경영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업계 ESG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토니모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4만2,8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280개와 비교해보면 2.3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