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98만7,76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5만6,053개와 비교하면 17.23%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자산 및 자기자본 규모에서 업계 1위로 투자자 신뢰도가 탄탄한 미래에셋증권은 빅데이터 평판에서도 장기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3만9,3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1만5,843개와 비교해보면 3.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
-
빗썸메타, 메타버스 ‘네모월드’ 티저 영상 첫 공개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자사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NAEMO WORLD(이하 ‘네모월드’) 티저 영상을 공개, 글로벌 탑티어 메타버스를 출시하겠다고 10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네모월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첫 선을 보였으며, 네모월드의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된 20초가량의 콘텐츠다. 네모월드는 고퀄리티에 목말랐던 성인유저를 타깃하며 이에 걸맞은 개발 엔진을 채택했다고 전했다. 고성능 리얼타임 3D 제작 툴인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해 현실과 환상이 융합된 것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여 기존의 메타버스와는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현재 빗썸메타는 텐센트 클
-
정해인,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해인 2위 조인성 3위 손석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10일부터 2023년 8월 10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1,792,96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7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08,751,830개와 비교해보면 41.6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교보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20만4,2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724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93만4,858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9만1,904개와 비교하면 0.89%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15만1,12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1만1,731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
CJ대한통운, 2분기 택배업계 관심도 1위…1~5위간 격차 크게 줄어 지각변동 조짐
CJ대한통운이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5개 택배사 중 최다 관심도를 기록한 가운데 로젠택배의 총 포스팅 수가 3위로 올라서 눈길을 끌었다.특기할만 한 것은 1~5위간 관심도 격차가 종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분기 국내 택배 5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임의 선정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은 지난 2분기 총 10만296건의 정보량을 기록
-
무신사, 올 상반기 온라인 패션 스토어 관심도 1위…지그재그, 호감도 톱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지난 상반기 국내 대표 패션 스토어 4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 4개를 대상으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에 대해 지난 상반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최근 패션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업계에서 '무신사'는 지난 상반기 18만4,67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 대표 패션 스토어로서 자리매김했다.이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7,36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1만4,555개와 비교해보면 3.65%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이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7,745만1,72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8,529만187개와 비교하면 4.23%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
KG케미칼,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대동·남해화학 순"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G케미칼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6만2,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만8,707개와 비교하면 8.9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티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118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4,05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64만7,189개와 비교하면 0.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배달의민족, 2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신한은행 '땡겨요' 포스팅 5개중 4개 이상 '좋아요'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난 2분기에도 국내 주요 배달앱 가운데 최다 관심도를 기록했다.지난해 초 론칭한 신한은행의 '땡겨요'는 관심도 급상승과 함께 호감도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6개 배달앱의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에 대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배달앱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이국환) ▲요기요(대표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3만1,78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7,903개와 비교하면 2.1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