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컨센서스 2023’ 참가해 한국 디지털 자산 시장 알린다
업비트가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 ‘컨센서스(Consensus)’에 참가해 국내 디지털 자산 시장의 현주소를 글로벌로 알린다고 25일 밝혔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회장 송치형)는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미국 오스틴에서 열리는 ‘컨센서스 2023’에 참가한다. 업비트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시작된 컨센서스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올해 약 112개국 참가자들이 행사장을 찾을 전망이다. 두나무는 기업(B2B)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국내 디지털 자산 시장 현황과 업비트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컨센서스 행사에서는 디지털 자산
-
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희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디지털대학교, 3위 건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1,896만1,581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343만6,541개와 비교하면 19.0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5,816만20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769만9,504개와 비교해보면 0.8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7만5,3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2만0,706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자이글·파세코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자이글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8만1,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1,694개와 비교하면 2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LG그룹 기획②] LG전자, 불황에도 기업 호감도 고공비행…"20대·40대 관심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 입니다.첫회 'LG화학'에 이어 이번 2회에는 'LG전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최근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많은 주주들의 기대를 사고 있는 LG전자는 최근 2년간 젊은층과
-
빗썸 부리또 월렛, 원스토어 출시 기념 제휴 프로모션 실시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웹 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 NFT 마켓플레이스 팔라(Pala)와 함께하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날부터 시작되는 XPLA 콜라보 이벤트는 원스토어 유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원스토어에서 ‘빗썸 부리또 월렛’ 앱을 다운로드한 후, 빗썸 계정 연동 및 XPLA 지갑 주소 입력을 진행하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시크릿 코드를 등록하면 된다. 시크릿 코드는 자사 홈페이지 내 별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2,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XPLA 토큰을 증정하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이케아침대 3위 시몬스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664만2,646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와 비교하면 23.5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93만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3,047개와 비교하면 30.8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1,9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96만1,686개보다 0.09% 즐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559만495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두나무, 튀르키예 구호모금 캠페인 참여 회원 대상 기부 증명 NFT 지급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튀르키예 구호모금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기부 증명을 위한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NFT는 아트테인먼트 레이빌리지와 협업하여 풍선 작가로 이름을 알린 이동욱 작가의 ‘깊이로부터 온 메시지’라는 작품이다. 두나무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올해 초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모금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업비트 이용자가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하면 해당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두나무가 추가로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실시됐다. 지난 2월 28일부터
-
코인원, 티오리와 '모의해킹' 훈련 실시해 보안 체계 점검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사이버 보안 기업 티오리와 Pen-Test(모의해킹) 훈련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외부 기관 컨설팅을 통해 거래소 보안 체계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취약점을 파악하기 위함이다. 티오리는 카네기멜론대학 해커팀(PPP) 핵심 멤버들이 설립한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으로 이번 모의해킹은 이날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8주간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다.코인원은 매년 주기적으로 진행하던 모의해킹을 확대해 최신 공격 트렌드를 반영하고 공격 방식을 더욱 세분화했다고 설명했으며 모의해킹 종료 후 티오리가 작성한 평가사항에 대해 개선점을 도출하고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오리는
-
[배달앱 기획④] 요기요, 10~20대 포스팅 90% 육박…여성 관심도는 낮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2021, 2022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2022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땡겨요, 2회 배달특급, 3회 쿠팡이츠에 이어 4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요기요'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요기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지난해에 매달 7만건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카페 채널의 정보량이 60만건을 넘으며 압도적인 정보량을 나타냈다.24일 데이터앤리
-
종근당, 1분기 주요 제약사 중 관심도 1위…한미약품은 소비자 호감도 톱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10곳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미약품은 호감도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10개 제약사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포스팅 숫자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한미약품 ▲유한양행 ▲휴온스 ▲GC녹십자 ▲동아제약 ▲광동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 등이다. 종근당은 올해 1분기 총 3만8,344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0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