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GS칼텍스, 1분기 국내 주유소 브랜드 최다 관심도…"SK에너지·S-OIL 순"
GS칼텍스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유사(주유소) 브랜드 중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유사 5개 브랜드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등이며 분석시 주유소 이름을 키워드로 하되 영어 스펠링이 있을 경우 한글 발음으로도 별도 검색했다. GS칼텍스는 지난 1분기 총 11만8,596건의 정보량을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8,6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3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9만9,668개와 비교하면 7.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게임업계 기획①] 엔씨소프트, 2022년 소비자 관심도 반토막…"남성 유저 대다수"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게입업계를 대상으로 게임사 및 각 회사의 대표작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게임사와 현재 게임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표작들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게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임의선정한 '엔씨소프트'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며 향후에는 카카오게임즈, 웹젠, 넥슨,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 그라비티, 크래프톤 등 분석 대상 게임업체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입니다.<편집자 주>엔씨소프트는 지난 2022년 호감도가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하락한 반
-
업비트, 英 크립토컴페어 평가 '국내 1위·글로벌 10위 거래소' 선정
전 세계 128개 디지털자산 거래소를 평가한 결과, 업비트가 국내 1위, 글로벌 10위에 올랐다.두나무는 영국 블록체인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가 최근 실시한 ‘거래소 벤치마크 순위(CC데이터)’에서 업비트가 국내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평가 결과, 업비트는 종합점수 70.9점으로 A등급을 받아 국내 거래소 기준 1위, 글로벌 기준 10위를 차지했다. 중앙화 현물거래소(CEX) 중 A등급을 받은 곳은 모두 10곳으로, 업비트는 지난해 BB등급에서 올해 A등급으로 상승했다. 거래소 평가 항목은 △보안 △규제 △시장품질 △실명인증(KYC)·거래위험 △데이터 공급 △팀·거래소 △자산의 품질·다양성 △감점요인 △투명성 등 9개다. 글로벌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신한알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81만2,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0만1,606개와 비교하면 17.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부산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4월 1위…제주도·경기도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경기도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부터 4월 27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248만8,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3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362만1,013개와 비교하면 10.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셀바스AI·세종메디칼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셀바스AI,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만4,2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21만5,232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9만8,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7만2,378개와 비교하면 11.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현대차그룹 기획③] 현대차 9개 차종 소비자 관심·호감도 초고속 질주…여성들 'SUV' 큰 사랑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현대그룹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현대차그룹 계열사들은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현대카드, 현대차증권, 현대제철, 이노션, 현대오토에버,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제네시스 등입니다.첫회 '현대제철', 2회 '현대모비스'에 이어 이번 회차에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 <편집자 주>현대자동차가 경기 침체라는 걸림돌을
-
코빗, SK플래닛 시럽과 연동 서비스 출시…"OK캐쉬백으로 가상자산 거래"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의 자산 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시럽(Syrup)’과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시럽은 사용자들이 자신이 가입한 은행, 카드, 보험, 증권 정보 등 다양한 자산 정보를 조회하고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두 회사가 협업하게 되면서 시럽에서의 가상자산 조회 및 관리 서비스를 코빗이 제공하게 됐다.이번 연동으로 시럽 이용 고객은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하는데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코빗 계좌 연동이 완료된 고객이라면 별도 원화 입금이 없어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에서 원화(KRW) 포인트로 전환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경복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7,068만7,748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026만8,424개와 비교하면 35.31%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바이오니아, 3위 메디톡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7만7,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6만9,432개와 비교하면 8.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소폭 상승"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0만2,5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231만3,122개와 비교하면 0.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2만2,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6만5,605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빗썸, 금융 플랫폼과 연동 통해 투자자 접근성 강화…네이버증권서 시세 조회
빗썸(대표 이재원)이 국내 주요 금융 플랫폼과의 가상자산 연동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최근 빗썸은 네이버 증권과 함께 가상자산 시세 조회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증권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지난 4월 초부터 빗썸이 거래 지원하는 가상자산의 시세 및 빗썸에서 거래되는 거래 상위, 상승·하락, 시가총액 상위 가상자산 종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도 빗썸 계정과의 연동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과 원화 잔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보유한 가상자산 외에도 관심 종목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가상자산의 시세를 살펴볼 수 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