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22만20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2만6,687개와 비교하면 51.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오세진 코빗 대표, 마약 근절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오세진 대표가 마약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힘을 보태고자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6일 밝혔다.노 엑시트(NO EXIT)는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 범죄를 예방하고자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범국민적 릴레이 캠페인이다. 마약을 투약하는 순간 중독에서 헤어 나오기 어렵다는 의미를 담은 '출구 없는 미로 노 엑시트(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 문구와 함께 참여 인증사진을 공유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오 대표는 온라인 투자 연계 금융서비스(P2P금융) 기업 ‘8퍼센트’의 이효진 대표의 추천을
-
창립 10주년 빗썸,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 새 슬로건 공개
빗썸은 이달 6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빗썸은 새 슬로건에 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고객을 위해 달려가겠다는 목표와 함께 고객을 향한 빗썸의 깊은 고민과 노력, 그리고 변화의 의지를 담았다.실제로 빗썸은 지난 10월부터 가상자산 시장 환경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추진 중이다. 먼저 거래소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거래 수수료의 전면 무료화 선언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으며 경영 투명성 확보를 위해 IPO를 추진하고 있다.지난 10월, 빗썸은 거래지원하는 모든 가상자산의 거래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했다. 가상자산거래소 수입의 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비욘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98만1,9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5,317개와 비교해보면 11.5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33만7,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78만2,097개와 비교하면 1.7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2월 브랜드평판 선두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93만4,94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만3,214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엔카닷컴, 1~11월 중고차 플랫폼 관심도 1위...케이카·헤이딜러 순
엔카닷컴이 국내 주요 중고차 플랫폼 가운데 지난 11개월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카와 헤이딜러가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중고차 플랫폼 8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중고차 플랫폼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엔카닷컴 △케이카(K Car) △헤이딜러 △KB차차차 △보배드림 △오토플러스(리본카) △오토벨 △카머스(AJ셀카) 등이다.지난 10월 24일 서비스를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으며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698,3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266,971 비교하면 6.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맥도날드, 10~11월 소비자 관심도 선두 질주…롯데리아 소비자 호감도 또 1위
맥도날드가 지난 2개월간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으며 롯데리아, 버거킹 순으로 햄버거 브랜드 Big3를 형성했다.소비자 호감도는 롯데리아가 가장 높았다. 참고로 롯데리아는 같은 조사기관의 지난 1~9월 분석에서도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
두나무,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 '시드볼트 NFT 컬렉션' 시작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세계 토양의 날을 맞아 환경재단·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과 생물다양성 보전 프로젝트인 ‘시드볼트 NFT 컬렉션’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드볼트 NFT 컬렉션’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와 식물 모두 대체 불가하다는 점에서 각각의 ‘고유성’을 강조, 생물의 희소가치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생명의 근원인 토양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12월 5일 ‘세계 토양의 날’에 맞춰 출시를 알려 환경 보전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는 것이 두나무측 설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1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55만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75만9,874개와 비교하면 10.0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39만6,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4,042개와 비교하면 7.5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JYP·카카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1만2,0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6만1,820개와 비교하면 13.2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포스코홀딩스·포스코엠텍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만8,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9만7,890개와 비교하면 15.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기업집단 기획 ⑥] 현대백화점, 최근 2년간 긍정률 70% 고공비행…20대 여성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연중 기획시리즈로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 기업집단과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분석대상 기업집단과 수장은 공정위가 올 4월 발표한 82곳이며 조사기간은 2021년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2년간(일부항목 최근 1년간)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됨에 따라 별도 분석을 하지않으며, 빅데이터 포스팅 수가 1만건 미만인 기업집단(제외 기업집단 미확정) 및 카카오(김범수) 네이버(이해진) 등 기업집단과 일부 미디어 기업집단은 온라인 정보를 전문으로 다룸에 따라 조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기업집단 동일인과 실질 경영인이 다를 경우에는 실질 경영인에 대해 분석을 실시하며 동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