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와 ‘제 2회 AMA DU 페스티벌’ 마무리
업비트는 ‘프로젝트’와 ‘투자자’ 간 소통을 위해 비대면으로 마련한 온라인 행사에 총 6,000여명이 모였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업비트는 오는 25일까지 40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L2E(Learn to Earn) 이벤트를 이어간다.업비트는 지난 20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개최한 ‘제2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을 마무리했으며 마스크네트워크와 함께 한 이번 AMA 행사에는 2,156명이 몰렸다. AMA DU는 ‘무엇이든 물어본다(Ask Me Anything)’와 ‘두나무(DU)’의 약자로, 업비트 이용자와 디지털 자산 개발사(프로젝트) 간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약 1시간 동안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데릭 람 마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69만3,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58만2,757개와 비교하면 15.72%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9.80% ↑"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0만8,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아이에스동서·KCC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화)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66만4,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와 비교하면 7.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제약업계 기획④] 동국제약 '마데카솔' 경기침체기에도 호감도↑…"소비자 사랑 53년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에 이어 이번 4회차에는 동국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JW중외제약,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l
-
코빗, 업계 최초 국내 대표 신평사 'KCB'와 사망자 정보 수집 계약…"이용자 보호 강화"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국내 대표 종합신용평가회사인 KCB(코리아크레딧뷰로·대표 황종섭)와 업계 최초로 사망자 정보 수집을 위한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국내 은행, 보험 등 기존 금융사들은 상속인 금융 거래 내용 조회·통보 서비스 대상에 해당한다. 따라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은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를 신청하면 국내 금융 기관에 있는 사망자의 재산을 일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회사들은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사망 사실을 통보받으면 상속 금융 재산 보호를 위해 해당 계좌를 동결하는 통제 절차도 갖추고 있다.반면 가상자산거래소는 이와 같은 상속인 금융 거래명세 관련 서
-
빗썸, '찾아가는 투자자보호 교육' 진행…"디지털 격차 해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세대 간 디지털 격차 해소와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투자자보호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실제로 지난해 3월 한국경제연구원이 분석한 해외 주요기관의 디지털 경쟁력 비교 자료에 따르면, 16~24세 가운데 디지털 고숙련군의 비중은 63.4%로 OECD 국가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난 반면 55~65세의 경우에는 3.9%로 나타나 세대 간 디지털 숙련도 격차가 OECD 국가 중 가장 컸다.이에 빗썸 고객지원센터는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를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투자자보호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는 만 55세 이상 어르신 18명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했다
-
두나무, 삼일PwC로부터 감사 '적정' 의견 받아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22년 재무제표에 대한 삼일회계법인의 회계 감사 결과 ‘적정’ 의견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두나무는 회계 투명성 제고와 내부 통제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지난해 2월 2022년~2024년 회계연도 감사인으로 삼일회계법인을 선임했다. 삼일회계법인은 디지털 자산 산업에 적용되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의 감사 도구(툴)를 활용해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지갑 및 개인 키 관리에 관한 통제 절차 ▲거래소 운영에 관한 회사의 통제 등에 대한 감사를 수행했다. 삼일회계법인은 지난 3월 30일 두나무의 재무제표에 대한 ‘적정’ 의견 감사보고서를 발행했다.두나무는 연간 회계 감사와 별개로 업비트에 예치된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471만1,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지난 3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25만9,961개와 비교하면 14.76%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2만4,2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906개와 비교하면 2.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레인보우로보틱스·현대로템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8만7,6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와 비교하면 9.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배달앱 기획③] 쿠팡이츠, 12개 채널 중 카페 정보량 톱…20~40대 관심도 높아 '비전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2021~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3회차에는 국내 배달앱 플랫폼 중 임의 선정한 '쿠팡이츠'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요기요, 위메프오, 배달의민족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쿠팡이 운영하고 있는 '쿠팡이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매달 5만건을 훌쩍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2년 카페 채널의 정보량이 50만건을 넘어 눈길을 끌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
-
업비트, 마스크네트워크와 '제2회 AMA DU 페스티벌' 개최…"토큰 지급 이벤트"
업비트는 마스크네트워크(Mask Network)와 제2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5시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열린다. 이번 AMA DU 페스티벌에는 데릭 람 마스크네트워크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참여해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는 마스크네트워크에 관심 있는 업비트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행사 당일 세컨블록 내 ‘마스크네트워크 AMA 블록’에 접속하면 된다. 마스크네트워크는 AMA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마스크네트워크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업비트는 마스크
-
코인원, 크루협의회 ‘스피커스’ 구성해 사내소통 강화 나선다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크루협의회 ‘스피커스(Speak-Us)’를 구성,내부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 구성원들의 의견, 우리에게 이야기하세요.’라는 의미를 담은 ‘스피커스(Speak-Us)’는 내부 구성원들이 선출한 ‘오피니언 리더 크루' 5명으로 구성되며 인원 규모와 비례해 개발, 운영 등 각 조직을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 크루 1~2인을 사내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출한다.오피니언 리더 크루들은 분기마다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직원들의 의견과 고충, 요청사항 등을 취합할 예정이며 정기 모임을 통해 취합된 주요 의견은 CEO, COO 등 임원진과 논의하여 피드백 및 개선을 실행한다. 코인원은 스피커스를 시범적으로 운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삼성물산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40만6,2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28만366개와 비교해보면 18.52%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