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1,637만1,57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80만4,708개와 비교하면 3.5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
빗썸, 수수료 무료 정책 시행으로 '체류시간 늘리기' 해냈다
빗썸(대표 이재원)은 지난 1일부터 시행 중인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무료 정책이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체류시간 증가에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8일 밝혔다.빗썸측에 따르면 실제로 일부 가상자산 수수료 무료 정책 시행 이후의 빗썸 앱 총 사용 평균 시간과 인당 평균 사용 시간은 각 20% 가까이 늘어났으며 '앱 신규 설치' 건수도 전주 대비 10% 증가했다. 빗썸은 지난 6월 말, 가상자산 투자자들에게 매수, 매도 시 참고가 될 만한 지표를 제공하는 '빗썸 인사이트'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이는 가상자산의 거래량 증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가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에스피지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4만4,0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318만7,214개와 비교하면 26.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웅진씽크빅,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대교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웅진씽크빅 2위 대교 3위 메가스터디교육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8,94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3만8,215개와 비교하면 18.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포스코 최정우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와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59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9,7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09만5,167개와 비교하면 9.3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1위…"현대자동차·LG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70만6,8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314만2,845개과 비교하면 3.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129만16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8만2,925개와 비교하면 14.23%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6,202만9,02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61만3,674개와 비교하면 15.7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87%↑…"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31일~8월 6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8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13% 하락, 나스닥(NASDAQ)은 3.04%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0으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10만2,248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38와 비교하면 18.28%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728만8,46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32만303개와 비교하면 3.52%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1,369만6,510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44만3,484개와 비교하면 45.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스킨푸드, 아리따움, 비욘드, 네이처리퍼블릭,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더샘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3,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1위…"신한·삼성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41만8,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3만7,417개와 비교하면 6.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두나무, 청소년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마쳐…참여자 93.1% 만족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서울·경기·인천 중학교 4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금융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를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올 상반기 두니버스 교육 결과, 청소년들의 ▲디지털 금융 이해도 향상 ▲디지털 금융 및 기술 리터러시(Literacy, 문자 기록을 이해하는 능력) 강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니버스’는 두나무(Dunamu)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두나무가 디지털 금융과 기술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력을 증진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발맞춰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등 4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