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2,570만2,37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682만9,596개와 비교해보면 4.2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지며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서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343만5,36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6,660만1,313개와 비교하면 27.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
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주연테크 3위 앱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73만5,865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604개와 비교하면 7.5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성우하이텍·금호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의 12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591만55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4만7,139개와 비교하면 4.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21만8,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694만171개와 비교하면 1.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톱…"부산·제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54만3,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9,138개와 비교하면 14.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코난테크놀로지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464만7,68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1만2,527개와 비교하면 4.82%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81만1,530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9만6,250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
-
업비트, '버그바운티' 참가자 모집…"보안 취약점 제보 포상 지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두번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화이트햇 해커가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차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양사는 보안 취약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
-
KB국민은행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금융권 톱…신한·우리은행 순
올 1분기 시중 민간은행과 인터넷뱅크, 특수은행 등 1금융권 은행 가운데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는 'KB국민은행'인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 14개 은행(지방은행 제외)에 대해 지난해 4분기 대비 올 1분기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4대 대형은행을 비롯한 시중은행 6곳과 인터넷뱅크 3곳, 특수은행 5곳 등으로, 조사시 '스포츠' 키워드를 비롯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
두나무 증권플러스, 3월 톱 테마 '비철금속-리튬'…종목은 '자이글'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3월 한 달간 비철금속-리튬, 자이글이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3월 상승률 1위 테마는 46.27% 오른 ‘비철금속-리튬’이다. 리튬 관련주로는 강원에너지, 이엔플러스, 포스코엠텍 등이 언급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2위는 45.72% 오른 ‘알루미늄’ 테마다. 알루미늄은 2차전지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양극박의 원재료다. 관련 종목으로는 알루코,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등이 부각됐다. 3위 테마는 27.30% 상승한 ‘전고체 배터리’가 차지했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전지다. 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와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47만7,41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0만2,610개와 비교하면 24.4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6,664만7,20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96만177개과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3만2,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9만922개와 비교하면 0.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4월 브랜드평판 1위…"포스코케미칼·LG화학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케미칼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9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7,480만8,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7만9,120개와 비교하면 26.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