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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1위…"에이플러스에셋·프라임에셋 순"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33만1,4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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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9만1,516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1만8,742개와 비교하면 2.38%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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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79만7,92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2,172개와 비교하면 8.2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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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올 한해 국민들 '분양' 관심도 1위…GS건설·㈜한화 건설부문순
롯데건설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중 ‘분양’ 관련 온라인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GS건설과 ㈜한화 건설부문이 뒤를 이었다.실제 롯데건설은 올해 분양한 여러 단지에서 기록적인 실적을 보임으로써 국민들의 분양 관련 관심도 1위가 우연이 아니었음을 방증해주고 있다.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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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4만1,1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8만262개와 비교해보면 5.0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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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24만8,3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05만7,969개와 비교하면 1.1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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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5,028개가 분석되며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9만4,753개와 비교하면 14.84%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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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78만4,342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7만7,259개와 비교하면 0.52%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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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8,49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7만2,692개와 비교해보면 6.6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이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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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7,379만82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5,855만1,863개와 비교하면 32.7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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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FIU 자금세탁방지 제도이행평가 ‘우수’ 인증
빗썸은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올해 상반기 자금세탁방지(AML) 제도이행평가에서 평가 그룹 내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AML 내부통제 운영의 효과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빗썸의 설명이다.빗썸은 이번 AML제도이행평가에서 AML 내부통제 체계 개선, 전담인력 규모 확대, 임직원 대상 교육 강화, 의심거래보고(STR)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빗썸은 앞으로도 AML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조치 등을 이행하고, 특히 준법 부서 외 임직원의 AML 관련 이해도 향상 및 AML 전문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등 교육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내년 초에는 차세대 AML 시스템을 도입한다. 빗썸의 차세대 AML 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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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케미칼,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대동·남해화학 순"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G케미칼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9,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6만9,208개와 비교하면 54.01%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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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HL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413만7,44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7만76개와 비교하면 26.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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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3분기 철도 공기업 ‘사회공헌’ 관심도 1위…국가철도공단·SR 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국가철도공단, SR(에스알·수서고속철도) 순이었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철도 공기업·공공기관 9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 공기업 및 공공기관, 전국 철도 교통 공기업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레일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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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7,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999개와 비교하면 11.1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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