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위고컴퍼니, 차세대 NFT 커머스 플랫폼 선보인다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가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패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이하 STOW)는 18일 블록체인 메인넷 전문기업 위고컴퍼니와 함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베타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전 세계 120여 국에 지사들 두고 있는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는 엔터, 패션, 해외네트워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다. 패션과 뷰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중심에 있는 파리, 밀라노, 런던, 바르셀로나 등을 중심으로 로케이션 매니지먼트와 패션 이벤트의 선두 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위고컴퍼니는 웹3.0 시대를 위한 다양한 산업과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인크로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만4,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만6,327개와 비교하면 9.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2만2,08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6만6,414개와 비교하면 4.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미래에셋자산운용, 7월에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질주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3년 6월 18일부터 2023년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96만5,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8,851개와 비교하면 8.1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96% 하락"
생수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3년 6월 18일부터 2023년 7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160,7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89,739개와 비교하면 5.9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
[가상자산거래소 기획⑤] 코인원, 30대 관심도 50% 육박 '고무적'…"여성 정보량은 적은 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주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거래소를 대상으로 2021, 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지난 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 프로필을 분석합니다.1회 고팍스, 2회 후오비, 3회 코빗, 4회 빗썸에 이어 이번 5회차에는 '코인원'을 분석합니다. 이후 업비트를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코인원에 대한 MZ세대의 관심도가 대한민국 평균 수치보다 크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제력이 높은 30대의 포스팅 수가 연령이 드러난 게시물의 절반에 달해 매우 고무적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81%↑…"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10일~7월 16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8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4.27% 상승, 나스닥(NASDAQ)은 3.13%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4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134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68만9,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237만665개와 비교하면 10.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한진·CJ대한통운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7만7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8만8,044개와 비교하면 6.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동안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이달 17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28만5,43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35만5,012개와 비교하면 1.60% 줄어들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동안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17일부터 2023년 7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422,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340,261개와 비교하면 0.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
-
[LG그룹 기획⑤] LG헬로비전, 관심도·호감도 급등↑…신사업 추진에 20대 열광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회장 구광모)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3회 'LG생활건강', 4회 'LG유플러스'에 이어 이번 5회차에서는 'LG헬로비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 상장
-
코빗 리서치센터, 비트코인·이더리움 탈중앙화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올해 상반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탈중앙화 경향 및 탈중앙화와 가상자산의 증권성 관계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코빗 리서치센터는 블록체인의 탈중앙화의 정도를 판단하는 기준인 나카모토 계수와 지니 계수를 활용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5개의 하위 시스템인 △마이닝(mining) △클라이언트(client) △개발자(developer) △노드(node) △자산 보유(ownership) 측면에서 각 지수의 변화 추이를 분석했다고 설명했다.비트코인은 자산 보유 항목에서 탈중앙화가 개선됐다. 비트코인이 상위 참여자들만 보유한 가상자산이 아니라는 의미다. 반면 개발자와 노드
-
기아 카니발,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팰리세이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87만8,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6,189개와 비교해보면 15.41%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01만8,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505만6,741개와 비교해보면 1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