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빗, '적립식 가상자산 구매 서비스' 비트코인 평균 수익률 30% 넘어
코빗(대표 오세진)이 적립식 가상자산 구매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당 서비스 이용자들의 평균 수익률이 30%를 초과했다고 30일 밝혔다.코빗에 따르면 매수 주기별 이용자 분포는 매일(46%), 매주(33%), 매월(21%) 순으로 나타나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는 경향이 높았던 것으로 드러났다.또한 코빗은 가상자산별 구입 비중은 비트코인 70%, 이더리움 30%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선호했다고 덧붙였다. 수익률 측면에서도 비트코인이 이더리움보다 약 10% 높았으며 지난해부터 코빗의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한 고객들은 보유 비트코인의 평균 가격 대비 현재 약 33%의 수익률(3월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3월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3,031만8,55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441만2,635개와 비교하면 24.19%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간편결제 브랜드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3월 선두…"평판지수 크게 상승"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621만1,93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92만8,080개와 비교하면 63.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에코프로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억1,334만3,23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426만2,447개와 비교하면 39.72%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동원시스템즈·율촌화학 순"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6만8,1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2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901만2,447개와 비교하면 9.1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아파트 브랜드 기획②] 푸르지오, 경기침체에도 수요자 관심도↑…"호감도도 고공비행"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 호감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지난 1회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에 이어 두번째는 임의선정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포스코이앤씨 더샵, 삼성물산 래미안, DL그룹 e편한세상, 롯데건설 롯데캐슬, GS건설 자이, 우미건설 우미린, 중흥건설 중흥S클래스, 계룡건설 리슈빌, 두산건설 두산위브, 한
-
[현대차그룹 기획②] 현대모비스, 불황에도 호감도↑…"미래기술 선도 이미지 확고"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현대차그룹 계열사들은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현대카드, 현대차증권, 현대제철, 이노션, 현대오토에버,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등입니다.첫회에는 임의 선정한 '현대제철'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으며 이번 2회에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최근에는 시스템 솔루션과 모빌리티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모비스'에 대한 빅데이
-
빗썸 임직원 100여명, 올 첫 헌혈에 팔걷어…"생명나눔 문화 자발적 실천"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대표 이재원) 임직원들이 헌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첫 헌혈에 팔을 걷었다.29일 빗썸에 따르면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도움을 받아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 앞 정차된 헌혈차에서 진행됐다. 빗썸은 지난 2022년부터 정기적으로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첫 헌혈에는 100여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지난 28일 오전에는 나정화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이식조정부장과 황승욱 빗썸코리아 인사지원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증 전달식을 진행했다. 빗썸이 기부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 투병 환자를
-
용인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인시 2위 서초구 3위 창원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가 4억7,512만3,02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9,727만8,926개와 비교하면 4.46%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391만9,323개로 나타나며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17만6,286개와 비교하면 6.15%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이오플로우·셀바스헬스케어 순"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5,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3,618개와 비교하면 19.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9만9,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6만1,749개와 비교하면 4.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SK그룹 기획②] SK이노베이션, 20대 남성 관심 압도적…연관어 '에너지·미국' 상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SK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분석대상 기업은 SK㈜, SK이노베이션, SK스퀘어, SK E&S,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네트웍스, SK에코플랜트, SK케미칼, SK가스, SK에너지, SK온, SK브로드밴드 등입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 첫회에는 임의 선정한 SK하이닉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으며 이번 2회째에는 SK이노베이션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연이은 실적 부진을 겪으며 관심도와 호감도가 하락했지만 20대
-
부산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서울시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부터 3월 2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362만1,013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9만5,486개와 비교하면 29.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3월 1위…"SK리츠·제이알글로벌리츠 순"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750만1,6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