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증권플러스 비상장, 1분기 인기 조회·거래 두나무…"컬리 투자자 관심 집중"
국내 대표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올 1분기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 1분기 비상장 주식 주요 키워드는 ‘유니콘’이었다. 두나무, 야놀자 등의 유니콘 기업 종목이 인기 조회 및 거래 TOP 10 안에 포진했으며, 제약·바이오 테마의 인기는 1분기에도 견조했고, 주춤했던 IPO는 중소기업 중심으로 다시 예열되고 있다.야놀자는 인기 조회 2위, 인기 거래 7위를 기록했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는 증권플러스 비상장 1분기 인기 조회 3위, 인기 거래 4위를 차지했다. 인기 조회 순위 7위에 자리한 컬리도 2022년 매출 2조원을 넘기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
-
빗썸, 자립준비청년에 2,000만원 전달…"홀로서기 돕는다"
빗썸(대표 이재원)이 대한적십자사(대표 신화영)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에 함께한다고 6일 밝혔다.빗썸은 지난 5일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전달한 기부금은 홀로서기에 나선 자립준비 청년들의 가구, 가전제품과 소모품 구입 등의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빗썸은 지난 2020년부터 대한적십자사의 위기가정 긴급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억4,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6일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96만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한 결과 지난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83만6,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1,125개와 비교하면 10.6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4월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7,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0만7,690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7만4,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51만9,594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삼성그룹 기획③] 삼성증권, 젊은 남성 투자자 관심 '청신호'…영상 퀄리티는 다수 불만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 계열사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며 분석업체를 추가로 늘릴 예정입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첫 회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2,445만2,701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5,901개와 비교하면 0.90%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현대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50만1,354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7만9,406개와 비교하면 9.2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가온미디어·휴맥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605만5,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8만1,101개와 비교하면 5.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9만2,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7만332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제약업계 기획③] 대웅제약 '이지엔6' 여성 사랑 확인…남성 애용 '우루사'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두번 째에는 종근당의 인기 제품을 분석했으며 이번 시리즈에는 대웅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JW중외제약, 동국제약,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세븐일레븐·GS25 뒤이어"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 14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7,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64만5,796개와 비교하면 3.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8.13%↓"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홈앤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13만6,5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2만9,765개보다 26.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2,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8만4,570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