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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2024-04-02 08:47:25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덕산테코피아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9,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0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덕산테코피아, 서울반도체, 선익시스템, 티로보틱스, 소룩스, LX세미콘, 미래컴퍼니, 이녹스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HB테크놀러지, 베셀, 아나패스, 위지트, 톱텍, AP시스템, 참엔지니어링, 디아이티, 우리바이오, 한국컴퓨터, DMS, 토비스, 신화인터텍, 케이피에스, 오성첨단소재, 파인텍, 제이엠티, 제이스텍, 와이투솔루션, 금호전기 순이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5,870 미디어지수 61만2,165 소통지수 60만566 커뮤니티지수 44만8,899 시장지수 15만2,339 사회공헌지수 17만9,2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만9,0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만2,618과 비교해보면 141.4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0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29% 상승, 브랜드이슈 29.87% 상승, 브랜드소통 23.08% 상승, 브랜드확산 32.80% 상승, 브랜드시장 5.73% 상승, 브랜드공헌 39.9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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