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만3,047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54만8,046개와 비교하면 12.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빗썸메타, 엠스토리허브와 NFT·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위해 맞손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종합 콘텐츠 기업 엠스토리허브(대표 이기수)와 대체불가능토큰(NFT)·메타버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엠스토리허브는 웹 소설 기반의 웹툰 ‘재혼황후’의 제작사로 웹툰, 웹 소설 등 700여 건의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KBS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붉은 단심’,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을 제작한 지앤지프로덕션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빗썸메타는 엠스토리허브의 주요 프로젝트인 하이퍼코믹(HYPERCOMIC, Web3.0 기반 웹툰플랫폼)을 통해 엠스토리허브가 보유한 IP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양질의 NFT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향후 콘텐츠
-
빗썸 부리또 월렛, 송금 횟수 4배↑…"디지털 자산 지갑 활용성 커지나"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는 웹 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송금건수가 이달 들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빗썸 부리또 월렛의 거래 데이터 분석 결과, SVB 파산 소식이 전해진 3월 2주차(3/6~3/12) 가상 자산 송금 건수는 전주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3주차와 4주차에도 지속적인 상승 추세에 있다. 특히, SVB 파산 소식이 전해진 3월 10일에는 3월 1주차(2/27~3/5) 일 평균 송금 건수 대비 9배 이상 올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으며 이는 기존 금융 시스템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그 대안으로 탈중앙화 금융 및 가상자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디지털 자산 지갑의 활용성 또한 커지
-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 캠페인 실시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아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되며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하며 가이드에는 ▲신규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기초 활용법, ▲협업 요청
-
시몬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1위...."에이스·이케아 침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3,67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만375개와 비교하면 18.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이지케어텍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6만1,686개로 나타나며 지난 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113만7,634개보다 1.58% 즐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59만49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87만6,638개와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3만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70만2,815개와 비교하면 6.8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제주·서울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서울시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58만2,7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04만8,306개와 비교하면 9.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87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304개와 비교하면 13.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아이에스동서·KCC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아이에스동서 3위 KCC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8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삼성그룹 기획①] 삼성SDI, 글로벌 경기 후퇴에도 '긍정률' 고무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지만 검색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는 있습니다.이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5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호감도 및 해당 반도체 업계 포스팅 유저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1,725만9,96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08만2,584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6만2,616개와 비교하면 5.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917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