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8만3,4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635만1,194개와 비교하면 140.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생명·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7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645만8,6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62만2,152개와 비교하면 12.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5.08% ↓"
지난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847만7,13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69만9,190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13만1,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9만3,087개와 비교하면 35.1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크게 올라"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32만1,82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6만4,404개와 비교하면 24.2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9만5,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3만1,165개와 비교하면 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LX세미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310만2,69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2,866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창립 10주년' 코빗, 주요 성과 공개..."보수적 성장기조 고수"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다.2013년 7월 5일 창립한 코빗은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비트코인(2013년 9월 3일)과 이더리움(2016년 3월 25일)을 국내 첫 거래했다.코빗은 업계가 제도권으로 편입되기 시작한 2021년 이후에도 다양한 새로운 정책들을 가장 먼저 도입해왔다. 우선 지난해 1월 코빗은 법인 대상 실명계좌를 발급하면서 법인이 가상자산에 실제로 투자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지난해 테라-루나 사태, FTX 파산 등 가상자산 관련 다양한 사건·사고가 잇따르면서 가상자산 거래소의 운영 건전성이 화두로 떠올랐다. 이에 코빗은 내부 통제 강화 및 바람직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0만8,570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65만1,994개와 비교하면 1.20%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962만9,991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25만1,555개와 비교하면 32.80%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전자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127만2,128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43만1,512개와 비교하면 8.10%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삼성SDI·에코프로비엠 순"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6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13만3,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421,947개와 비교하면 2.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제철, 1Q23 국내 철강업계 10개사 中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순"
현대제철이 지난 1분기 국내 철강업계 10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2년간 1분기 국내 철강업체 10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코스닥 상장사를 제외한 국내 철강업체 중 시가 총액 상위 10개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KG스틸(구 동부제철) ▲세아제강 ▲한국철강 ▲고려제강 ▲대한제강 ▲아주스틸 ▲동일산업 등이다.현대제철은 지난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1위…"카카오페이·삼성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 대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237만9,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3,674만2,188개와 비교하면 39.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1위…"빗썸·코인원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336만3,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00만7,690개와 비교하면 10.9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