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한진·CJ대한통운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4,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30만2,968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의 135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50만5,19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334만7,837개와 비교하면 4.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코인원, 전년 대비 브랜드 인지도 4.5% 향상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를 1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진행됐으며, 설문조사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있거나 향후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의향이 있는 2059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총 15가지 기능적 이미지 전 항목에 대한 코인원 브랜드의 적합도가 모두 전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지도가 높은(22.1%, 전년 대비 +4.5%), △주변에서 추천하는(18.3%, 전년 대비 +3.9%) 등 인지 항목 수치가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다. 감성적 이미
-
두나무, 이용자와 함께하는 튀르키예 구호기금 모금 캠페인 종료
두나무가 업비트 이용자들과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진행한 구호기금 모금 캠페인을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 정오까지 업비트 이용자들과 함께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업비트 이용자들의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하면, 해당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두나무가 추가로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캠페인에는 업비트 이용자 276명이 참여했으며, 총 6.5646BTC(14일 기준 약 2억1000만원)가 모금됐다. 업비트는 캠페인 참여자와 업비트 추가 기부금
-
코빗 리서치센터, 'SVB 사태와 가상자산 시장 전망' 번외 보고서 발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실버게이트 캐피탈, 실리콘밸리은행(이하 SVB), 시그니처은행의 뱅크런 및 폐쇄 사태를 분석한 'SVB 사태와 가상자산 시장 전망' 번외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코빗 리서치센터는 미국 소재 세 금융기관의 특징 및 이번 사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한 것을 비롯해 향후 가상자산 시장으로의 영향 가능성을 다뤘다.코빗 리서치센터는 세 금융기관은 전문 분야는 각기 다르지만, 세 곳의 공통적인 취약점으로 채무를 꼽았다. 해당 은행들의 자산은 현금성 자산 외에 장기 국채, 주택담보채권 등이 높은 비중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은행 세 곳의 자산은 대체로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07만6,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945만5,009개와 비교해보면 18.26%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3,1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2만3,747개와 비교하면 7.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현대 그랜저,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그랜저 2위 현대 아반테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 지난 2월 15일부터 3월 1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862만9,0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61만4,666개와 비교해보면 0.08%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
-
PXG,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3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2만4,27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019만7,271개와 비교하면 48.3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6만2,9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9만1,231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7만2,1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만3,756개와 비교하면 0.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미래에셋증권, 브랜드 평판 3월에도 선두 질주…"평판지수 또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브랜드 평판에 관한한 오랫동안 업계를 평정해온 미래에셋증권은 이달 들어서도 평판지수는 더욱 상승, 선두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98만5,1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84만3,022개와 비교해보면 2.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2.09%↓…"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3월6일~3월12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2.09%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76% 감소, 나스닥(NASDAQ)은 4.60% 줄어들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7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38.80% ↑"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전자랜드 2위 삼성디지털프라자 3위 롯데하이마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571만5,983개로 나타나며 지난 2월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68만666개와 비교해보면 22.1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6만1,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7,789개와 비교하면 1.85%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