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솔트룩스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27만7,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2만9,114개와 비교하면 21.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3만1,096개와 비교하면 12.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분석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82만9,596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69만9,483개와 비교해보면 13.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
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6,660만1,313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748만8,188개와 비교하면 22.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58.73%↑"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에이텍 3위 잉크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9,507개와 비교하면 13.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성우하이텍·한온시스템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성우하이텍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1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121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34만7,1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5만5,061개와 비교하면 5.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2위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5만2,07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9만3,006개와 비교하면 5.6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제주은행 3위 부산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33만9,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9,962개와 비교하면 7.8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3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코난테크놀로지 3위 디어유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1만2,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54만6,840개와 비교하면 3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선두…"메가스터디교육·웅진씽크빅 순"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9일부터 3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9만6,250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7만4,698개와 비교하면 5.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인터파크 투어, 국내 여행 플랫폼 한국인 고객 관심도 최다…야놀자 뒤이어
지난해 한국인 고객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진 글로벌 여행 플랫폼은 '인터파크 투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와 에어비앤비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개인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는 '뉴스' 채널과 업체들의 마케팅 통로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블로그·카페' 및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5개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순수 개인 고객들의 국내외 여행 플랫폼 17곳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인터파크 투어가 개인 고객 포스팅 수 10만704건으로 유일하게 10만건을 넘겼다. 인터파크의 경우 이
-
메디블록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 ‘메디패스’ 전면 리뉴얼 끝마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인 중심의 통합 의료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메디블록(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 ‘메디패스’의 전면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메디블록이 운영하는 간편보험청구 서비스 '메디패스(Medipass)'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14개의 대형병원의 60만명이 넘는 환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통합 의료정보 모바일 서비스이다. 메디패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BI(브랜드 아이덴티티) 전격 개편 ▲앱 화면 디자인 전면 개편 ▲건강정보 관리서비스 대시보드 구현 ▲가족관리 기능 추가 ▲증명서 발급 ▲고객 개인화 맞춤 서비스 환경 구축 등을 이뤄냈다.우선, 전반적인 BI(브랜드 아
-
코인원, 고객센터 이용자 1만4,221명 中 91.5% ‘매우 만족’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1.5%의 만족도가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작년 3월 22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에 응답한 고객 총 1만4,221명 중 91.5%(매우 만족 78%, 만족 13.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세부 항목으로는 신속성(90.5%)과 정확성(91.3%), 친절성(92.8%) 부문으로 나타났다. 코인원은 이같은 결과에 대해 민원 처리율 증가와 적극적인 VOC 분석 노력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정의선·김승연 순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0만2,610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58만2,649개와 비교하면 21.14%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질주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96만17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35만630개과 비교하면 19.3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3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