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순

2024-03-08 08:55:13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화학·포스코퓨처엠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8일부터 3월 8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6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2,587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금양, 코스모신소재, 롯데케미칼, SKC, 금호석유, 코스모화학, 태광산업, 롯데정밀화학, 나노신소재, 후성, 효성첨단소재, OCI, SK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 애경케미칼, 대한유화, 레이크머티리얼즈, 레몬, 이수화학, 한국석유, 한솔케미칼, 효성화학, 파미셀, 켐트로스, 송원산업, 한농화성, 국도화학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만5,460 미디어지수 89만5,963 소통지수 77만9,517 커뮤니티지수 98만9,411 시장지수 89만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만4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42만1,572와 비교해보면 4.0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8만263개와 비교하면 7.12%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5% 상승, 브랜드이슈 22.43% 하락, 브랜드소통 2.61% 하락, 브랜드확산 14.94% 하락, 브랜드시장 17.42%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