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6월 1위…"카카오페이·삼성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 대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237만9,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5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3,674만2,188개와 비교하면 39.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1위…"빗썸·코인원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336만3,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500만7,690개와 비교하면 10.9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더존비즈온 3위 안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837만6,845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8만7,125개와 비교하면 15.45%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45만4,68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77만9,922개와 비교하면 7.90%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LG그룹 기획 ④] LG유플러스, 지난해 관심도·호감도 급증…"영토 확장 보인다"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LG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LG그룹 계열사들은 ㈜LG를 비롯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LG CNS 등이며 추후 분석 계열사를 늘릴 계획입니다.첫회 'LG화학', 2회 'LG전자',3회 'LG생활건강'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LG유플러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코스피종목인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 2022년 관심도 및 호감
-
[롯데그룹 기획②] 롯데시네마, 지난해 관심도·호감도 모두 상승…"남성 관심 제고 필요"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롯데홈쇼핑'에 이어 이번 2회차에서는 '롯데시네마' 브랜드를 분석합니다.이후에는 롯데케미칼,롯데지주,롯데건설,롯데글로벌로지스,롯데지알에스,롯데쇼핑,호텔롯데,코리아세븐,롯데하이마트,롯데웰푸드,롯데렌탈,㈜우리홈쇼핑,롯데캐피탈,롯데칠성음료,롯데정밀화학,롯데정보통신,롯데알미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롯데시네마는 지난해 관심도 및 호
-
[현대그룹 기획②]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관심·호감도 '고공비행'…유튜브 영상 적어 아쉬움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현대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현대그룹 계열사는 현대엘리베이터·현대아산·현대유엔아이·현대경제연구원·현대투자네트워크·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불룸비스타 등이며 분석업체는 포스팅 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첫 회 '현대엘리베이터'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현대그룹의 계열사인 반얀트리클럽앤스파는
-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6월 1위…"카카오뱅크·토스뱅크 순"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05만4,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12만4,715개와 비교하면 1.7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이오플로우,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뷰노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5만8,23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0만8,941개와 비교하면 3.89%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58만1,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54만295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228만6,75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0만2,858개와 비교하면 13.74%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빗썸, 코인 저점 신호 분석 ‘인사이트’ 오픈…"고액 투자자 동향 등 실시간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가상자산 투자자들을 위해 가상자산 매매 동향과 다양한 투자지표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거래 데이터 분석 서비스 페이지 ‘인사이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총 11개 콘텐츠로 구성된 빗썸 ‘인사이트’는 빗썸 회원들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해 투자 패턴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최초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다.먼저 ‘인사이트’는 인기 검색 TOP3 종목과 기간별 상승률 순위 제공을 통해 주요 가상자산의 단기, 중장기적 가격 흐름 파악에 도움을 줄 수 있게 했고, 빗썸 선정 자산규모 상위 800명 회원이 전일 매수한 가상자산 종류와 그 비율을 공개해 고액 투자자들의 매매동향을 알 수 있게
-
코빗, SK플래닛 OK캐쉬백 NFT 멤버십 출시 기념 이벤트…"511명에 최대 0.1 BTC 지급"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의 OK캐쉬백 NFT 멤버십 서비스 ‘로드투리치(Road to Rich)’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코빗은 OK캐쉬백 NFT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코빗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11명에게 최대 0.1 비트코인(BTC)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달 SK플래닛은 OK캐쉬백 NFT 멤버십 서비스인 로드투리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NFT를 보관, 조회,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탈중앙화 지갑인 ‘업튼 스테이션’을 설치해야 한다.SK플래닛의 OK캐쉬백 로드투리치에서도 코빗 고객들을 대상으로 AVAX(아발란체) 코인을 추가 증정하는 연계 이벤트가 진행된다. 두 회사는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00만5,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48만3,222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서울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6월 1위…"부산시·제주도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제주도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12만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649만1,676개와 비교하면 14.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