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1만5,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만7,917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빗썸 부리또 월렛, 캐스퍼랩스와 에어드랍 프로모션 진행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웹 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회원들을 대상으로 캐스퍼(CSPR) 에어드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더리움 기반의 차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토콜 캐스퍼랩스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라바(Larva) 콜라보’에 이은 빗썸 부리또 월렛의 두번째 론칭 기념 메인 이벤트다.부리또 월렛에 빗썸 계정을 연동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주일간 매일 한 개씩 주어지는 미션들을 수행한 후, 포인트를 획득하면 된다. 미션 수행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로, 포인트 응모는 4월 4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 310명에게는 총 1만 5천달러 상당의
-
코인원, 임직원 대상 사내 SQL 교육 프로그램 실시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임직원 대상 사내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코인원측 설명에 따르면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전 실무 영역에서 데이터 분석 기반의 의사결정 문화를 정착하고 이를 통해 경쟁력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이번에는 코인원 구성원의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 강화를 목표로 계획됐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데이터 매니지먼트 부서의 주관 아래 ‘SQL의 개념 및 기본요소 이해’, 빅쿼리 사용법 등 ‘SQL 실무 기초’ 총 2회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지난 9일 1회차 교육에 이어 이달 말 2회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1회차 교육에는 마케팅, 서비스 운영, 고객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3,103만1,14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25만4,795개와 비교하면 2.5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큰폭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28만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3,920개와 비교해보면 14.71%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상신이디피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8만9,388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1만6,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9만3,345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두나무, 산림청 등과 맞손 세컨블록서 ‘회복의 숲’ 캠페인…"산불 피해 복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산림청(청장 남성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회복의 숲’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회복의 숲’은 대형 산불 피해지역을 복구하기 위해 회복의 숲을 조성하는 시민 참여형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5일간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 마련된 가상의 숲에 참가자들이 나무를 심으면 지난해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보았던 경북 울진 도화동산 인근에 실제 나무가 식재 되는 방식이다. 참여 인원 1만5000명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참여율에 따라 최대 3만 그
-
빗썸, NH농협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 제휴 계약 연장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NH농협과의 실명확인 입출금 서비스 제휴 계약을 1년 더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빗썸은 NH농협과의 실명계좌 발급을 위한 재계약이 마무리 단계로, 계약 만료 시점인 3월 24일 이전에 정식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빗썸 고객들은 기존 사용하고 있던 계좌를 통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빗썸은 고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투자자보호를 위한 교육자료, 거래 유의사항, 사기유형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사기 피해예방과 가상자산 기초 등을 교육하는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올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21만3,93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5만7,494개와 비교하면 5.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월에도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71만1,826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189만8,338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50만6,118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2,297개와 비교하면 24.79%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50만123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57만4,324개와 비교하면 6.78%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두나무, 한국경제법학회·서울대 한국경제혁신센터와 'DCON 2023 콘퍼런스' 개최
두나무는 한국경제법학회, 서울대학교 한국경제혁신센터와 의도 콘래드서울에서 ‘DCON 2023: 건전한 시장 조성을 위한 디지털자산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콘퍼런스 현장에는 약 400명이 참가했다. 두나무는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을 통해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승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김병연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 국내 석학들이 참여해 △가상자산 시장의 거래 특성과 시장 획정 △디지털자산 초기 거래소 공개(IEO)에 관한 합리적인 규제 연구 △토큰증권 발행(STO)·유통 제도의 주요 내용 및 시사점을 제시했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3월 선두…삼성화재·현대해상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9만3,37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16만142개와 비교하면 7.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