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 50.83%↑"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2만4,5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4만3,978개와 비교하면 14.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현대카드, 최근 1년간 '간편결제' 정보량 톱…"신한·하나·KB국민카드 빅4"
최근 1년간 국내 신용카드사 9곳 가운데 '간편결제' 연관어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현대카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간편결제 시장이 커짐에 따라 이 키워드를 조건으로 빅데이터 검색한 것이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2월부터 올 1월까지 12개월 동안 9개 국내 카드사의 '간편결제'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대표) △신한카드(대표) △하나카드(대표) △KB국민카드(대표) △삼성카드(대표) △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15.32%↑"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29만5,7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8만2,130개와 비교하면 23.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제주항공·한진칼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제주항공 3위 한진칼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77만6,2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6만4,444개와 비교하면 1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일부터 3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85만2,87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22만7,852개와 비교하면 8.6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
-
코빗, '데일리 보너스 시즌2' 참여자 5만 명 돌파…"신규 가입 ↑"
코빗(대표 오세진)이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고객 대상 매일 리워드 지급 이벤트인 '데일리 보너스 시즌2' 참여자가 5만 명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코빗에 따르면 데일리 보너스 시즌2 이벤트 출시 3개월 만에 참여자 5만 명을 넘은 것을 비롯해 누적 참여 횟수 260만 회, 지급된 보상 금액은 3억 5,000만 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코빗은 이번 이벤트로 신규 회원 가입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으며 데일리 보너스 시즌2 참여 회원 가운데 신규 가입 고객이 1만 7,000 명 이상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데일리 보너스 시즌2는 매일 참여 가능한 ‘자투리 사냥’과 ‘뿌린 대로 거둔다’의 두 가지 이벤트로 구성돼 있으며 이벤트 참
-
코인원, 6개월간 총 7억 2,500만 원 상당 보이스피싱 예방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최근 6개월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성과를 공개,이와 함께 가상자산 투자자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주요 유형 및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고 28일 밝혔다.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코인원은 작년 하반기 총 8건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으며 이를 통해 지켜낸 고객 자산은 약 6억 2,500여 만 원에 달한다.코인원은 올해도 1억 원 규모의 보이스피싱 시도 1건을 예방한 바 있다고 전했으며 이는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의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과 선제적인 조처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코인원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상자산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의 대표적인 유형 2가지 ▲기관 사칭형 ▲로맨스스캠에 대해 소
-
제주도,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주도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부터 2월 28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1,789만5,4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356만7,597개와 비교하면 41.0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17만6,2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13만136개와 비교하면 1.1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하이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20.30%↑"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3,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6만2,408개와 비교하면 15.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선두…팬오션·대한해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6만1,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0만21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정기명 시장, 지난해 하반기 전남 시장중 관심도 톱…윤병태·정인화 시장 순
민선 8기 출범 후인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전남지역 5명의 기초자치단체 시장 중 관심도 1위는 '정기명 여수시장'인 것으로 나타났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에서 전남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시장은 포스팅 순으로 △정기명 여수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 5명이다.분석 결과 조사기간 정기명 시장이 총 포스팅 수 1만 888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
-
김산 군수, 지난해 하반기 전남 군수중 관심도 톱…명현관 군수 뒤이어
민선 8기 출범 후 6개월간 전남지역 17명의 군수 중 관심도 1위는 '김산 무안군수'인 것으로 나타났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12월 기간 전남지방 군수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군수는 포스팅 순으로 △김산 무안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우승희 영암군수 △신우철 완도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박우량 신안군
-
예산군,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월 선두…강남구·평택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예산군 2위 강남구 3위 평택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9,727만8,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9,691만2,966개와 비교하면 25.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462만7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3만3,300개와 비교하면 16.1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