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월 1위…리치앤코·인카금융서비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인카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05만 4,8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7만 4,419개와 비교하면 5.7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84만 3,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만 7,239개와 비교해보면 5.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989만1,23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2만5,056개와 비교하면 4.42% 증가했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20만3,7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만3,452개와 비교하면 14.1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데이터앤리서치 "KB국민카드 지난해 ESG경영 정보량, 906건으로 정정"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1월 30일 여러 언론사에 배포된 '신한카드, 지난해 ESG경영 관심도 업계 1위…우리카드 뒤이어' 제하의 보도자료에서 KB국민카드 ESG경영 정보량이 잘못 발표돼 뒤늦게나마 정정한다고 13일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이날 KB국민카드의 지난해 ESG경영 총정보량(포스팅 수)이 121건인 것으로 발표됐지만 실제론 KB국민카드의 지난해 ESG경영 총 포스팅 수는 모두 906건으로 7.5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가 정확한 정보량이라고 정정했다.
-
'업비트'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중 관심도 톱…빗썸·코인원 순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고객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업비트로 나타났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대표 이석우) △빗썸(㈜빗썸코리아, 대표 이재원) △코인원(㈜코인원, 대표 차명훈) △코빗(㈜코빗, 대표 오세진) △후오비(후오비㈜, 대표 최준용) △고팍스(㈜스트리미, 대표 이준행) 등이다.분석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3만1,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5만4,864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7,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1,140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맥도날드' 소비자 관심도 톱 '롯데리아' 호감도 1위…버거킹 '와퍼' 충성도 선두
지난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은 받은 곳은 동원산업이 인수를 추진중인 '맥도날드'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햄버거 브랜드는 '롯데리아'로 조사됐으며 각 브랜드에 대한 연관어 분석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제품은 버거킹의 '와퍼'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 기준 5대 햄버거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신세계그룹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2,278만3,9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3억1,522만9,665개와 비교하면 19.29%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69만 9,483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6만 6,297개와 비교해보면 12.5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메디프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201.40%↑"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디프론 2위 앱코 3위 에이텍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 9,5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6만 8,666개와 비교하면 28.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성우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12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645만5,06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48만2,832개와 비교하면 37.66%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부품 상장
-
코빗, 재무 측면 내부통제 글로벌 인증 1단계 획득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업계 최초로 글로벌 기준에 따른 고객사 재무 보고 관련 내부통제에 대한 인증인 SOC 1의 1단계 절차를 완료함에 따라 SOC 1 Type 1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SOC 인증(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은 기업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미국공인회계사회(AICPA) 및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인증업무 기준에 따라 독립된 감사인이 해당 서비스 제공 회사의 내부통제 적절성을 평가하고 확인하는 제도다.인증은 평가하는 항목에 따라 SOC 1(고객사 재무 보고 관련), SOC 2(서비스 보안성 등), SOC 3(서비스 보안성 등 운영의 일반목적 보고)으로 구분되며, 각 인증
-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케미칼 2위 LG화학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9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53만 6,567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42만 7,422개와 비교하면 4.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