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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2024-02-15 15:03:09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5,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2만2,965개와 비교해보면 28.3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DB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교보증권, 메리츠증권,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키움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9만9,327 미디어지수 142만7,411 소통지수 81만6,882 커뮤니티지수 143만4,527 사회공헌지수 8만6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55만8,83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5만7,267과 비교해보면 44.3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미래에셋증권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 상승, 브랜드이슈 41.58% 상승, 브랜드소통 13.64% 상승, 브랜드확산 42.10% 상승, 브랜드공헌 22.5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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