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지난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49만4,823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만804개와 비교하면 8.70%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톱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2,735만6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19만7,066과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김승연·정의선·최태원 순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58만 2,64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 5,861개와 비교하면 10.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코빗 리서치센터, 첫번째 STO 보고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STO(Security Token Offering: 토큰증권 발행) 관련 시리즈 리포트로 ‘블록체인과 유통시장 활성화’라는 주제의 첫번째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코빗은 최근 금융 당국이 토큰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 방안을 내놓는 등 STO가 디지털 금융 혁신 국정과제로 떠오른 상황에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한국형 토큰증권의 특징 ▲토큰증권 유동화 촉진 ▲토큰증권 글로벌 시장 트렌드 ▲주요 국가의 제도 현황을 다뤘다고 설명했다.코빗은 우선 국내 토큰증권의 3가지 특징으로 조각투자,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의 분리, 미러링을 꼽았다. 조각투자는 기존에 유동화가 쉽지 않았던 미술품, 부동산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2,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8만5,890개와 비교해보면 0.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96만8,88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2,920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롯데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85만5,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63만9,651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940만4,638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40만1,140개와 비교하면 2.97%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빗썸 "가상자산 관련 글로벌 은행 규제안 도입시 최대 180조원 투자금 유입 가능"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가상자산 관련 은행 건전성 규제 발표, 시장에 미칠 영향은?」 리포트를 통해 지난해 12월 발표된 바젤은행감독위원회(Basel Committee on Banking Supervision, BCBS)의 ‘은행의 가상자산 익스포저에 관한 건전성 규제안(Prudential treatment of cryptoasset exposures)’을 분석하고 그 영향을 예측했다고 3일 밝혔다. 보고서는 해당 규제안이 범세계적으로 도입될 경우, 향후 세계 은행들의 △가상자산 투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집중될 가능성이 크고 △가상자산 시장에 유입될 수 있는 은행 자금의 최대 규모는 2030년 기준 180조원이라고 분석했다. 이는 2023년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01만154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5만1,294개와 비교하면 14.32%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212만3,1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9,687개와 비교하면 8.22%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기아·쌍용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9만1,6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6만8,438개와 비교하면 10.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2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837만8,2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77만7,717개와 비교하면 19.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두나무, 멸종 위기 식물 보호 프로젝트 ‘제주상사화’ 등 3종 NFT 2차 발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과 공동추진한 ‘멸종 위기 식물 보호 프로젝트’ 관련 대체불가능토큰(NFT)의 2회차 발행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멸종 위기 식물 보호 프로젝트’는 두나무의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국내 멸종 위기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된 산림 복원 프로젝트다. 두나무측 설명에 따르면 각 NFT마다 식물의 자생지 정보, 멸종 등급(▲멸종위기종 ▲위기종 ▲취약종) 등 정보를 담아 식물의 고유성과 희소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생물 다양성 측면에서 보전 가치가 높은 국내 멸종 위기 식물 10종을 디지털 아트로 제작, 업비트 NFT에서 총 3회에 걸쳐 공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포시즌마트, 로그인, 365플러스,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583만8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71만4,915개와 비교하면 7.5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