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J그룹 기획 ④] CJ올리브영, 대외환경 악화에도 관심도 급등…젊은층 비중 97%↑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CJ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분석대상 CJ그룹 계열사는 향후 CJ푸드빌, CJ ENM, CJ프레시웨이, CJ FEED&CARE, CJ CGV 등이며 분석업체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하며 1회 CJ올리브네트웍스, 2회 CJ제일제당, 3회 CJ대한통운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CJ올리브영'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합니다. <편집자 주>CJ올리브영은 지난해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빅데이터상 총 포스팅수를 의미하는 관심도가 크게 높아졌다.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6월 톱…넥센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1,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96만9,887개와 비교하면 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DGB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BNK부산은행·광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결과, 1위 DGB대구은행 2위 BNK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52만7,0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70만1,265개와 비교하면 7.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카카오,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 2위 네이버 3위 다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가상화폐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0,8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70만9,630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6,145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
코인원, 올 1분기 투자자 '가상자산 보호' 관심도 1위…빗썸·업비트 순
올 1분기 코인원이 투자자들의 '가상자산 보호'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국내 5대 거래소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빗썸과 업비트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의 '가상자산 보호'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가상자산 보호'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으며 '보안', '해킹 방지' 등의 키워드는 별도로 조사해
-
두나무 증권플러스, 챗GPT 기반 투자챗 ‘우디’ 출시 통큰 이벤트…"비스포크 에어컨 등 증정"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챗GPT 기반 인공지능(AI) 투자챗 ‘우디’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신청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이달 말 공식 출시 예정인 ‘우디’는 챗GPT를 기반으로 주가, 뉴스, 공시, 수급현황 등을 학습시킨 인공지능 대화형 서비스로 시시각각 변하는 증시 상황에 맞게 실시간으로 증권 데이터를 학습해 보다 빠르게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다.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방대한 주식 관련 정보를 한 데 모아 챗봇 기능을 통해서 제공, 친구와 대화하듯 간단한 채팅 만으로 투자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오는 16일 오후까지 진행되는 우디 사전 신청 이벤트는 증권플러스 회원이라면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와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63만7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94만7,633개와 비교하면 13.81%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랭크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76만9,89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34만5,719개과 비교하면 0.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8만8,7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5만778개와 비교하면 3.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한화솔루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6,153만1,996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73만1,090개와 비교하면 32.1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
-
[배달앱 기획⑥] 배달의민족, 경제위기에도 지난해 정보량 상승…MZ세대 관심도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배달앱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배달 주문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2022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1회 신한은행 땡겨요, 2회 배달특급, 3회 쿠팡이츠, 4회 요기요, 5회 위메프오에 이어 마지막회인 6회차에는 '배달의민족'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배달의민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지난해에 매달 15만~19만건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2022년 내내 인플레가 기승을 부렸음에도 불구하고 배달의민족에 대한 소비자들의 포스팅 수는 소폭이나
-
코빗, '메이커 주문' 기능 출시 기념 이벤트…"상위 64명에 비트코인 지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오직 메이커(Maker) 주문으로만 가상자산 거래가 체결되도록 하는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메이커 주문은 주문 즉시 체결되지 않고 오더북에 신규 유동성을 제공하는 주문 유형이다. 메이커 주문(Post Only) 기능은 지정가 주문 시에만 활성화되며 메이커 체결이 보장된 주문에만 실제로 거래가 진행되도록 해 준다. 따라서 가상자산 매수·매도 진행 시 오더북이 이미 형성돼 있는 기존 주문들과 매칭해 테이커(Taker) 거래로서 즉시 체결되는 시장가 주문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특히 코빗은 메이커 주문이 체결됐을 때 해당 주문에서 체결된 총 주문액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7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빅데이터 분석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2만7,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와 비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32만3,5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3,774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6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