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만9,3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5만3,913개와 비교하면 3.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4월 1일부터 2023년 5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824,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088,689개와 비교하면 19.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6.46%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1일부터 2023년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7,000,988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317,164개와 비교하면 15.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코빗, 영화배우 마동석 출연한 새 광고 유튜브에 공개
코빗(대표 오세진)이 영화배우 마동석이 출연한 새로운 광고를 자사 및 광고 제작사인 돌고래유괴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코빗의 광고는 마동석 유니버스(세계관)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실제로는 마동석이 나오지 않았던 우리나라 대표 영화 4편(<신세계>, <올드보이>, <해바라기>, <아저씨>)의 유명한 장면에 대해 마동석이 주연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상상을 바탕으로 배우가 해당 장면들을 재연했다.캠페인에서는 코빗의 안전 거래 시스템을 주제로 삼았다. 어느 영화에서나 자기만의 강한 캐릭터를 잘 살리는 마동석 배우의 이미지에 빗대어 엄격한 가상자산 심사 등을 바탕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 8.21%↓"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383만2,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517만3,063개와 비교하면 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327만4,55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5,392개와 비교하면 14.3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
-
GS칼텍스, 1분기 국내 주유소 브랜드 최다 관심도…"SK에너지·S-OIL 순"
GS칼텍스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유사(주유소) 브랜드 중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유사 5개 브랜드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올해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 ▲알뜰주유소 등이며 분석시 주유소 이름을 키워드로 하되 영어 스펠링이 있을 경우 한글 발음으로도 별도 검색했다. GS칼텍스는 지난 1분기 총 11만8,596건의 정보량을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8,6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3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9만9,668개와 비교하면 7.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게임업계 기획①] 엔씨소프트, 2022년 소비자 관심도 반토막…"남성 유저 대다수"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게입업계를 대상으로 게임사 및 각 회사의 대표작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게임사와 현재 게임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대표작들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게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에는 임의선정한 '엔씨소프트'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며 향후에는 카카오게임즈, 웹젠, 넥슨,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 그라비티, 크래프톤 등 분석 대상 게임업체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입니다.<편집자 주>엔씨소프트는 지난 2022년 호감도가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하락한 반
-
업비트, 英 크립토컴페어 평가 '국내 1위·글로벌 10위 거래소' 선정
전 세계 128개 디지털자산 거래소를 평가한 결과, 업비트가 국내 1위, 글로벌 10위에 올랐다.두나무는 영국 블록체인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가 최근 실시한 ‘거래소 벤치마크 순위(CC데이터)’에서 업비트가 국내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평가 결과, 업비트는 종합점수 70.9점으로 A등급을 받아 국내 거래소 기준 1위, 글로벌 기준 10위를 차지했다. 중앙화 현물거래소(CEX) 중 A등급을 받은 곳은 모두 10곳으로, 업비트는 지난해 BB등급에서 올해 A등급으로 상승했다. 거래소 평가 항목은 △보안 △규제 △시장품질 △실명인증(KYC)·거래위험 △데이터 공급 △팀·거래소 △자산의 품질·다양성 △감점요인 △투명성 등 9개다. 글로벌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신한알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81만2,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50만1,606개와 비교하면 17.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부산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4월 1위…제주도·경기도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경기도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부터 4월 27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248만8,9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3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8,362만1,013개와 비교하면 10.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셀바스AI·세종메디칼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셀바스AI,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만4,2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21만5,232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9만8,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7만2,378개와 비교하면 11.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현대차그룹 기획③] 현대차 9개 차종 소비자 관심·호감도 초고속 질주…여성들 'SUV' 큰 사랑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현대차그룹 주요 계열사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데이터앤리서치는 현대그룹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현대차그룹 계열사들은 현대자동차, 기아, 현대모비스, 현대로템, 현대카드, 현대차증권, 현대제철, 이노션, 현대오토에버, 현대글로비스, 현대위아,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제네시스 등입니다.첫회 '현대제철', 2회 '현대모비스'에 이어 이번 회차에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 <편집자 주>현대자동차가 경기 침체라는 걸림돌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