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2만1,6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만1,444개와 비교하면 2.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경동나비엔·위닉스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5,743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4만6,448개와 비교하면 18.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00% 하락"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1월 23일부터 2022년 12월 23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3,155,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39,510,269개와 비교하면 41.39% 줄어들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
SK엔카, 주요 중고차 사이트 중 관심도 1위…보배드림 뒤이어
국내 주요 중고차 사이트 5곳을 대상으로 지난 3분기 소비자 관심도에 관한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SK엔카'가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3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분기 중고차 사이트 5곳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커뮤니티' 채널은 특정 사이트가 중고차 판매 뿐만 아니라 여러 소통 커뮤니티로서 운영되고 있어 보다 정확한 판매 정보량 조사를 위해서 제외했다.분석 대상 중고차 사이
-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304만4,47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81만8,328개와 비교하면 1.7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7만5,5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85만1,814개와 비교하면 1.2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이지케어텍·비트컴퓨터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이지케어텍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4,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35만2,693개보다 10.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37만1,37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976만1,422개와 비교하면 0.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42만1,3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01만5,200개와 비교하면 5.07%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제주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159만9,9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으며 지난 1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696만8,293개와 비교하면 9.8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다올인베스트먼트,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만4,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5만3,314개와 비교하면 3.0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하이트진로·제주맥주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만6,90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559개와 비교하면 10.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코인원,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상품 선봰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오는 21일 가상자산 비 거래형 서비스 ‘코인원 플러스’를 통해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중적인 가상자산으로 평가받는 이더리움 스테이킹 지원을 통해 크립토 윈터 시기 투자 선택지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함이다. 스테이킹은 보유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시스템에 위임해 운영 및 검증 작업에 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이에 대한 리워드를 가상자산으로 지급받는 서비스다. ‘플러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은 이더리움 재단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위임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복잡한 참여 절차를 간편하게 대폭 줄였다. 본인인증을 완료한 코인원 개인회원이라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대동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2만7,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4만3,090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덕신하우징·삼목에스폼 순"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만4,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만7,497개와 비교하면 22.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