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칠성·무학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4만6,25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4,320개와 비교하면 3.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7만1,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8,054개와 비교하면 3.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KT, 비상경영체제에도 '보안' 관심도 업계 1위…"미래형 보안 산업 주력"
KT가 지난 2분기 국내 대표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의 '보안'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통신사명과 '보안'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KT는 지난 2분기 '보안' 관련 정보량이 3,888건으로 나타나며 이동 통신3사 가운데 '보안' 관심도 1위를 차지
-
[이커머스 업계 기획 ④] G마켓, 지난해 대세 키워드는 '육아'…"남성 소비자 공략은 과제"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지난 1회 쿠팡,2회 티몬,3회 인터파크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G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하며 향후에는 11번가,옥션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G마켓은 지난 2년간 관심도 및 호감도에 큰 변화 없이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는 한편, '육아'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CJ대한통운 6위 그쳐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9만5,03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774만3,480개와 비교하면 13.2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55만7,72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3,038개와 비교하면 54.55%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두산밥캣 순"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7만4,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4만196개와 비교하면 13.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이커머스 기획③] 인터파크, 최근 2년간 평균 호감도 과반 점유…"공연·예매 관심 압도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쿠팡' 두번째 '티몬'에 이어 이번 회차에서는 '인터파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하며 향후에는 11번가,G마켓,옥션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인터파크는 지난 2년간 호감도가 전체 포스팅의 절반을 넘는 가운데 공연 예매 등 인터파크가 운영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영역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
[제약업계 기획⑥] ㈜보령, 용각산 관심도·호감도↑…"여성 소비자 관심 높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동국제약, JW중외제약에 이어 이번 6회차에서는 '㈜보령'의 2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
-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1.40% ↑"
지난 한달간 정수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3만2,62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433만4,194개와 비교하면 26.52%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푸르지오·롯데캐슬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 실시한 결과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468만9,837개로 나타나며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372만7,190개와 비교하면 26.80%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이엠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2만7,9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92만6,673개와 비교하면 3.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오리온,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오리온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74만7,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82만4,627개와 비교하면 7.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롯데홈쇼핑,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NS홈쇼핑, 호감도 선두
롯데홈쇼핑이 지난 2분기 국내 홈쇼핑 7곳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호감도 선두는 NS홈쇼핑이 차지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개사의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에 대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순으로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GSSHOP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쇼핑 등이며 GSSHOP과 CJ온스타일의 경우 지금도 소비자들이 혼용하고 있는 'GS홈쇼핑'과 'CJ오쇼핑' 등도 함께
-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위고컴퍼니, 차세대 NFT 커머스 플랫폼 선보인다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가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패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이하 STOW)는 18일 블록체인 메인넷 전문기업 위고컴퍼니와 함께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베타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전 세계 120여 국에 지사들 두고 있는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는 엔터, 패션, 해외네트워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창립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다. 패션과 뷰티,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중심에 있는 파리, 밀라노, 런던, 바르셀로나 등을 중심으로 로케이션 매니지먼트와 패션 이벤트의 선두 주자 역할을 하고 있다.위고컴퍼니는 웹3.0 시대를 위한 다양한 산업과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