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세븐일레븐·GS25 뒤이어"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 14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7,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64만5,796개와 비교하면 3.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8.13%↓"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홈앤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13만6,5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2만9,765개보다 26.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2,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8만4,570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미래컴퍼니·LX세미콘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미래컴퍼니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9만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2만4,594개와 비교하면 22.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노관규 순천시장, 최근 두달간 관심도 선두…호감도 톱은 정인화 광양시장
최근 두달간 전라남도 시장 5명 가운데 노관규 순천시장이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노관규 순천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정기명 여수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다.노관규 시장은 올 1,2월 두달간 총 1만1,79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윤병태 시장은 8,678건의 정보량을 기록
-
김성 장흥군수, 최근 두달간 관심도 1위…호감도는 이상익 함평군수 톱
최근 두달간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김성 장흥군수가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김성 장흥군수 ▲김산 무안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구복규 화순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이상익
-
정헌율 익산시장, 최근 두달간 관심도 톱…호감도는 강임준 군산시장 1위
최근 두달간 전라북도 시장 6명 가운데 정헌율 익산시장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북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정헌율 익산시장 ▲우범기 전주시장 ▲정성주 김제시장 ▲이학수 정읍시장 ▲최경식 남원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등이다.정헌율 시장이 9,40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우범기 시장이 7,133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정성주 시장이 7,021건으로
-
심덕섭 고창군수, 최근 두달간 관심도 1위…호감도는 유희태 완주군수 톱
최근 두달간 전라북도 군수 8명 가운데 심덕섭 고창군수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북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심덕섭 고창군수 ▲유희태 완주군수 ▲최영일 순창군수 ▲권익현 부안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최훈식 장수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심민 임실군수 등이다.최근 두달간 심덕섭 군수가 7,45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유희태 군수가 6,588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톱…"11번가·티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티몬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443만9,3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285만2,875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915만3,91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77만6,281개와 비교하면 12.56%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08만8,68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29만5,746개와 비교하면 21.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27%↑…"공포·탐욕지수 '탐욕'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3월 27일~4월 2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27%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81%% 증가, 나스닥(NASDAQ)은 3.85%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62로 지난주에 이어 탐욕 상태를 유지했다.
-
두나무, 지난해 매출 1조2,492억원…전년比 66.2%↓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1조2,492억원으로 전년(3조7,045억원) 대비 66.2%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8,101억원으로 2021년 (3조2713억원) 보다 75.2% 줄었고, 당기순이익도 2021년(2조2,177억원)보다 94.1% 감소한 130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실적 감소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지속적인 글로벌 유동성 축소, 전반적인 자본시장 위축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으며, 당기순이익 급감은 디지털자산 시세 하락에 따른 디지털자산평가손실이 전기 대비 크게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두나무 관계자는 설명했다.두나무는 유망 스타트업 육성 등 신성장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를 통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벤츠·아우디 뒤이어"
최근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아우디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519만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119만2,957개와 비교해보면 12.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46.57%↓"
최근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29만6,2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758만6,353개와 비교하면 43.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