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웨이, 3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 뒤이어
지난 3분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SK매직과 청호나이스가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 6개사의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코웨이가 5만1,999건으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직전 분기인 2분기에는 정보량 SK매직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
업비트,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버그바운티 도입…"최대 5,000만원 포상"
업비트가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이른바 버그바운티(Bug Bounty)를 도입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화이트햇 해커가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업비트 버그바운티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PatchDay)’에서 진행된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범위는 국내·외 업비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패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세븐일레븐,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568만6,679개로 나타나며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4만9,325개와 비교하면서 14.0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1위…공영홈쇼핑·홈앤쇼핑 순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은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등이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53만2,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8만3,281개보다 0.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86만3,05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만1,40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AP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02만9,31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6,579개와 비교하면 16.9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빗썸, 12월 한달간 '확 바뀐 빗썸 이벤트' 진행…"총 1억원 규모 혜택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이달 한달동안 ‘확 바뀐 빗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총 1억원 규모의 혜택이 주어지는 체험형 이벤트로,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새로워진 ‘빗썸 앱’과 ‘빗썸 마일리지’, 빗썸 플러스‘ 등 최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모든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빗썸 앱을 통해 △1회 이상 거래 △보유자산 팝업 기능 클릭 △거래화면 내 간편입금 완료 △빗썸 마일리지 적립 완료 시 각각 추첨권 1장이 자동 지급되며, 고객 당 최대 4장의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10명), 5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50명), 1만원 상당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984만2,17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025만9,301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4만6,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만9,083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3,497만7,2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6만3,457개와 비교하면 7.6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이재용, 회장 취임 후 국민 관심도·호감도 모두 상승…"한국경제 구원투수 기대"
지난 10월 27일 회장직에 오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민 관심도는 크게 높아지고 호감도도 매우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취임전 35일간(9월22일~10월26일)과 취임후 35일간(10월27일~11월30일)의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 = 관심도)와 해당 포스팅 들의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채널은 국민이 자신의 의견을 직접 올릴 수 없는 언론사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로 검색 사이트 수는 약 22만 개이다. 분석 결과 취임직전 35일간 '이재
-
코빗, 네이버클라우드와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 '클로바 eKYC' 도입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의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인 ‘클로바(CLOVA) eKYC’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클로바 eKYC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CLOVA)의 문서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문자인식)과 진위확인 기술을 하나로 엮은 원패스 진위 검증 서비스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제공되고 있는 클로바 eKYC는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면서 실물 문서가 없이도 온라인에서 KYC(Know Your Customer:고객확인절차)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코빗은 이번에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클로바 eKYC 시스템 도입으로 신분증
-
벤츠, 수입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벤츠 2위 BMW 3위 아우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3,703만4,62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4,221만6,202개와 비교해보면 12.27%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한국정보통신,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코리아센터·카페24 순"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정보통신 2위 코리아센터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1,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1,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