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 출범…송치형 위원장 "지속가능 성장 도모"
두나무가 ESG경영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 성장에 속도를 낸다.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회장 송치형)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두나무 본사에서 제 1회 ESG 경영위원회를 열고 ESG 경영 현황과 향후 추진방안을 논의했다고 22일 밝혔다.두나무는 이날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노상규 서울대학교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교수, 윤종수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등 외부 위원 3명을 추가로 선임했다.지난 4월 디지털자산거래소 중 처음으로 최고경영자·경영진 6명으로 구성된 ESG 경영위원회를 출범한 데 이어 사회⋅환경 등 각계의 외부적 관점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이다.두나무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경제·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81만8,32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8,115개와 비교하면 5.11%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1위…"우리자산신탁·한국자산신탁 순"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85만1,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9,951개와 비교하면 11.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케어랩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35만2,6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691만607개보다 20.87%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89%↓…"공포·탐욕지수 '공포'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1월14일~11월20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89% 감소했다고 21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22% 감소, 나스닥(NASDAQ)은 0.45% 줄어들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26으로 지난주에 이어 공포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본인 인증 완료 고객에 데일리 보너스 시즌2 오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이벤트 참여자에게 매일 리워드 혜택을 지급하는 데일리 보너스 시즌 2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4월 코빗이 도입한 데일리 보너스 시즌1에서는 고객이 코빗 계좌에 보유한 원화 포인트가 일정 조건을 충족한다면 세후 연 1%의 원화 포인트 보상이 매일 지급됐다. 그러나 리뉴얼된 시즌2에서는 투자자 참여 측면을 추가했다.개편된 데일리 보너스는 매일 참여 가능한 ‘자투리 사냥’과 ‘뿌린대로 거둔다’의 두 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자투리 사냥’에서는 회원 보유 자산 중 1,000원 미만의 자산을 대상으로 룰렛을 돌려 매일 리워드가 지급된다. 한편 ‘뿌린대로 거둔다’는 매일 5명의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1위…"제주시·창원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시 3위 창원시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696만8,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4,762만9,584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01만5,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5만4,266개와 비교하면 30.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5만3,3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0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4만4,980개와 비교하면 23.9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98만8,559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54만4,183개와 비교하면 18.11%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77만6,713개로 나타나며 지난 10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136만2,535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83만7,4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3,366개와 비교하면 20.2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현대건설기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014만3,090개로 나타나며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4만7,822개와 비교하면 28.5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3,405만8,168개로 나타나며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23만6,811개와 비교하면 5.6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버킷스튜디오 3위 이엠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928만4,283개로 나타나며 지난 10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8만547개와 비교하면 12.0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