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24.93%↓…"공포·탐욕지수 '공포'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1월7일~11월13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24.93% 감소했다고 14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4.7% 증가, 나스닥(NASDAQ)은 7.18% 증가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21로 공포 상태로 접어들었다.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30만5,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717만0,466과 비교해보면 38.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서진시스템·에이스테크 순"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9만2,1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만9,324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힌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23만5,919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8,821개와 비교하면 7.0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 그랜저, 국산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그랜저 2위 쌍용 토레스 3위 기아 셀토스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293만6,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291만206개와 비교해보면 0.1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
업비트. 내부 통제 기준 특금법 보다 강화…"직계 가족도 거래소 이용 제한"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가 내부 통제 기준을 강화, 임직원은 물론 직계 가족까지 자사 거래소 이용을 제한함으로써 불공정 거래를 원천 차단키로 했다.13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은 자사 거래소를 통한 거래가 제한된다.특금법은 '가상자산사업자의 임직원이 해당 가상자산사업자를 통해 가상자산을 매매하거나 교환하는 행위'를 제한하도록 하고 있다.업비트는 최근 임직원 가족의 업비트 거래소 이용도 제한하는 규정을 추가로 도입했다.업비트 관계자는 "직계 가족의 경우에는 업비트 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을 사고 팔 수 없도록 규정을 마
-
코빗, 프로배구 NFT 서비스 위해 블루베리메타와 맞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스포츠 NFT 전문기업인 블루베리NFT의 자회사인 블루베리메타(대표 홍상혁)와 프로배구 NFT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는 블루베리메타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프로배구의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IP)을 활용해 선수들의 경기 명장면 등을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으로 제작해 코빗 NFT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1년 만에 국내로 돌아온 ‘배구 여제’ 김연경을 비롯해 도쿄 올림픽 4강을 이끈 양효진, 이소영, 김희진 선수 등 도드람 2022-2023 V-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스타들의 경기 장면들을 선보일 방침이다.블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72만9,349개로 나타나며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4만2,674개와 비교하면 17.2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리치앤코 3위 인카금융서비스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95만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18,544개와 비교하면 6.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5만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만4,268개와 비교하면 8.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2만5,6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3,324개와 비교해보면 3.41% 소폭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빗썸, "英 '크립토컴페어' 거래소 평가서 국내 1위 연속 선정"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영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실시한 국내 거래소 평가에서 지난 4월에 이어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크립토컴페어는 10월 발간한 ‘거래소 벤치마크 보고서(Exchange Benchmark Report)’를 통해 △시장품질 △법률·규제 △보안 △KYC/거래위험 △데이터 제공 △팀/거래소 △자산의 품질과 다양성 △부정적 사건 등 8개 부문에서 80개 이상의 지표를 활용해 점수를 산정했다. 빗썸은 종합점수 70.0점으로 스코어를 부여 받은 글로벌 133개 거래소 중 16위를 차지했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업비트 24위, 고팍스 30위, 코인원 35위, 코빗 37위를 기록했다는게 빗썸
-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디지털프라자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만2,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선두 차지…"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만2,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와 비교하면 0.4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NHN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6만9,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4만8,233개와 비교하면 3.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