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6만3,4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04만9,818개와 비교하면 12.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업비트, 보안성 강화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보안성을 대폭 강화한 자체 로그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기존의 소셜 로그인을 대체하는 ‘업비트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업비트 이용자는 이날부터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할 수 있다. 두나무는 이용자가 로그인 방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내달 20일까지 기존 소셜 로그인도 허용하지만, 21일부터는 ‘업비트 로그인’을 통해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다. ‘업비트 로그인’은 강화된 보안성을 갖춰, 업비트 이용자는 로그인을 위해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본인 인증을 통해 발급된 PIN 비밀번호(6자리) 혹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이녹스·골프존뉴딘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골프존뉴딘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만3,4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만4,254개와 비교하면 9.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133.48%↑"
최근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9,86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29만9,650개와 비교하면 0.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54만4,18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0만6,306개와 비교하면 12.67%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케이뱅크, 인터넷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4.65% 상승"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토스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0월 1일부터 2022년 10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87,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69,230개와 비교하면 22.96% 줄어들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
'1인당 500만원' 취약계층 청년기금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 1172명 신청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취약계층 청년 희망기금인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Dunamu Next Steppers)’의 금융지원 사업에 총 1,172명의 지원자가 신청했다고 28일 밝혔다. ‘두나무 넥스트 스테퍼즈’는 두나무의 지난해 고객예치금 이자수익 58억 원을 투입해 금융지원에서 소외된 청년들을 돕고자 조성된 희망기금으로, ‘금융지원’과 ‘자산형성지원’ 등 총 두 분야에서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 가운데 ‘금융지원’ 사업의 신청자 모집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먼저 진행됐다. 다중채무로 고통받는 저소득 청년 6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금융지원’ 사업에는
-
서초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1위…"강남구·용산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초구 2위 강남구 3위 용산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8,398만1,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9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9,245만0,814개와 비교하면 1.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0월 톱…"평판지수 대폭↑"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KB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462만8,0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585만4,269개와 비교하면 7.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3만2,587개와 비교하면 0.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삼성물산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LG,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8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292만4,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7,825만2,421개와 비교하면 19.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도미노피자' 9월에도 관심도 선두 질주…호감도 마저 1위 등극
최근 한달간 소비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피자 브랜드는 도미노피자인 것으로 나타났다.지난달 조사에 이어 이달에도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한 도미노피자는 긍부정률을 의미하는 '호감도'에서도 1위로 올라섰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9월 조사에서 최근 1년간(2021.09~2022.08) 11만6,308건으로 1위를 차지한바 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월 한달간 주요 5개 피자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도미노피자가 최근 한달
-
빗썸, 불법 거래지원·코인사기 방지 팔걷었다…"거래지원 시스템 개설"
빗썸이 코인 사기 등 시장질서 교란행위 근절을 위해 팔을 걷었다.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불법 거래지원 및 코인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거래지원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빗썸 거래지원 시스템은 불법적인 거래지원 근절을 위해 △거래지원 신청 및 문의, △거래소-프로젝트 담당자 간 채팅, △사기 제보 등 거래지원 관련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한 거래지원 업무는 종료되고 향후 거래지원 시스템을 통해서만 진행한다. 빗썸은 별도의 거래지원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이메일 사칭이나 브로커 등 비공식 채널을 통한 불법적인 접촉시도와 사기행위를 원천 차
-
에스디바이오센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오스템임플란트 3위 한국비엔씨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만6,3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68만6,590개와 비교하면 0.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
에이스침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침대 2위 한샘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5만4,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9만4,948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