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2만5,6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3,324개와 비교해보면 3.41% 소폭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빗썸, "英 '크립토컴페어' 거래소 평가서 국내 1위 연속 선정"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영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실시한 국내 거래소 평가에서 지난 4월에 이어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크립토컴페어는 10월 발간한 ‘거래소 벤치마크 보고서(Exchange Benchmark Report)’를 통해 △시장품질 △법률·규제 △보안 △KYC/거래위험 △데이터 제공 △팀/거래소 △자산의 품질과 다양성 △부정적 사건 등 8개 부문에서 80개 이상의 지표를 활용해 점수를 산정했다. 빗썸은 종합점수 70.0점으로 스코어를 부여 받은 글로벌 133개 거래소 중 16위를 차지했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업비트 24위, 고팍스 30위, 코인원 35위, 코빗 37위를 기록했다는게 빗썸
-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디지털프라자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만2,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1월 선두 차지…"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만2,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290개와 비교하면 0.4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NHN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6만9,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4만8,233개와 비교하면 3.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KT·LG유플러스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7만6,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33만1,121개와 비교하면 0.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빗썸 "가상자산 거래 지원 대가로 돈 받은 적 전혀 없어"
빗썸코리아는 일부 방송사가 "가상자산 거래지원을 대가로 수십억 원의 뒷돈을 받았다”고 방영한데 대해 이는 사실무근으로 "상장(이하 거래지원)을 대가로 한 비용을 일체 요구하거나 받은 적이 없다"고 강변했다.9일 빗썸은 "이미 지난해 8월 법원도 사실상 애초부터 명백하게 ‘상장을 대가로 한 상장피 수취 여부’에 대해 본건 가처분 소송 결정사항의 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한바 있다"고 해명했다. 즉 상장피에 대한 부분은 업체의 주장일 뿐, 그동안 빗썸은 공지 등을 통해 상장을 대가로 한 소위 '상장피'를 일체 요구하거나 받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해왔다는 것이다.빗썸은 방송사가 언급한 강종현 씨 관련 의혹은 이미 9월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4만17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와 비교해보면 11.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 "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676만6,02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3,202만5,267개와 비교하면 1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엔에스엔, 컴퓨터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에스엔 2위 앱코 3위 에이텍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7만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2만3,014개와 비교하면 2.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3만4,3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5만2,100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안랩 뒤이어"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16만8,435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5만8,031개와 비교하면 8.78%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
-
증권플러스 비상장, 10월 인기 조회 거래 종목 발표
국내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지난 10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10월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테마는 제약·바이오로, 다수의 종목이 인기 거래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IPO 이슈에 힘입어 컬리, 오아시스 등 신선식품 배송 기업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았으며, 핀테크 테마도 지난 달에 이어 견조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조회 4위, 인기 거래 2위를 기록하며 3달 연속 강세를 보였다. 지엔티파마는 최근 화장품 성분 ‘TFM’ 특허 취득에 성공하며 코스메슈티컬 시장 본격 진출을 발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
코인원, 29일부터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오는 29일부터 카카오뱅크로 원화 입출금 은행을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8일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 예정 안내’ 공지문을 통해 오는 11월 29일부터 카카오뱅크와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은행 전환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11월 28일 자로 종료된다. 코인원은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에 앞서 이달 15일 00시부터 28일 21시까지 2주간 사전등록 기간을 운영한다. 제한 없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코인원의 내국인 개인 회원은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카카오뱅크 계좌 인증을 진행해야 한다. 코인원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우리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766만6,428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14만2,451개와 비교하면 24.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