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2023년 6월 브랜드평판 1위 랭크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포스코엠텍 3위 현대제철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9만3,0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1,193개와 비교하면 22.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GS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07만2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7만3,918개보다 4.6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빗썸경제연구소 "리플, 패소하더라도 계속 거래될 수 있어"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2일 '과거 사례로 알아보는 SEC vs. 가상자산 리플은 어떻게 될 것인가?' 보고서를 통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랩스(Ripple Labs)의 소송 결과와 관계 없이 리플이 시장에서 계속 거래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보고서는 과거 SEC가 가상자산의 증권성을 문제 삼아 행정 및 사법 조치를 취한 24건의 사례들의 사실관계와 고소장, 판결문 등을 분석하고, 과거 SEC 근무 경력이 있는 변호사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리플의 향후 행보를 예측했다.이를 통해 보고서는 리플랩스가 재판에서 패소하더라도 미국 유통시장에서 퇴출되지 않고 계속적으로 거래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 근거로
-
코빗,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 1차 모집 예치액 300억원 돌파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진행한 신규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1차 모집 결과 예치액이 300억 원을 넘었다고 2일 밝혔다.코빗의 이번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은 지난 4월 완료된 이더리움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한 이더리움 스테이킹이다.코빗이 2021년 4월 진행했던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첫 모집에서는 42명이 참여해 640 ETH가 모였다. 그러나 이번 신규 이더리움 스테이킹에서는 1,072명이 참여해 총 1만 3,504 ETH(335억 원)가 예치됐다.지난 4월 코빗 리서치센터는 샤펠라 업그레이드 관련 보고서를 발간하면서 샤펠라 업그레이드가 완료돼 스테이킹된 이더리움의 인출이 가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로그인, 365플러스,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연구소에 따르면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분석은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3만1,1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으며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0만3,439개
-
네이버, 핀테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KT 순"
최근 한달간 핀테크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 2위 카카오페이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핀테크 관련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핀테크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3만6,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서울반도체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2,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58만5,042개와 비교하면 14.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질주...11번가·인터파크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865만1,9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1,203,952개와 비교하면 8.18%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25만1,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504,392개와 비교하면 14.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삼성SDI·LGD 순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43만1,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엘앤에프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42만1,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882만4,709개와 비교하면 29.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제약업계 기획⑤] JW중외제약, 팬데믹에 전화위복한 감기약 '화콜'…"호감도↑"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동국제약에 이어 이번 5회차에는 JW중외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
-
현대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그 177만8,98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4만4,012개와 비교하면 15.2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
-
삼성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네이버페이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674만2,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3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3,031만8,550개와 비교하면 2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NHN 3위 한국정보통신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4만9,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9만1,536와 비교하면 11.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