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삼성물산·대우건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24만4,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36만6,411개와 비교해보면 60.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만2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8만1,419개와 비교하면 26.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최태원 회장, 3분기 ESG경영 관심도 30대그룹 1위 질주…구광모·신동빈·이재용 회장 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올 3분기 30대그룹 수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ESG경영' 관심도 조사에서 최다 정보량을 기록했다.이는 지난 8월 실시된 2021년 8월부터 2022년 7월까지 1년간의 그룹 정보량 순위와 같은 결과로 오랜 시간에 걸쳐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최태원 회장의 ESG경영 마인드를 짐작케할 수 있다.구광모 LG그룹 회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순으로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2022년 공시대상 기업집단 가운데 상위 30대그룹 수장을 대상으로 올 3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
-
코빗, 국내 최초 보유 가상자산 내역 공개…"수량·지갑주소까지 확인 가능"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국내 업계 최초로 자사가 보유한 가상자산 내역 관련 사항 전반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결정으로 코빗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을 비롯한 코빗에 상장된 모든 가상자산에 대해 매일마다 코빗이 보유한 수량과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지갑 주소까지 정확히 알 수 있게 된다.최근 세계적인 가상자산 거래소로 알려졌던 FTX가 미국 델라웨어주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을 하면서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이 혼란에 빠졌다. 특히 FTX가 보유 자산을 부풀렸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며 과연 가상자산 거래소가 고객들이 맡긴 자산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지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5만3,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04만3,581개와 비교하면 6.1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SM C&C·이노션 순"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9만8,6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4,350개와 비교하면 0.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도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06만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898만4,726개와 비교하면 2.7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만3,802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만7,706개와 비교하면 26.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빗썸, 유저 편의성 높인 안드로이드 버전 앱 정식 출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유저 편의성을 높인 안드로이드(AOS) 버전 빗썸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달 초 1,000여 개의 고객행동 분석과 고객센터 문의사항 등 VOC를 취합해 총 28개 편의성 기능을 개선시킨 ‘베타 서비스’ 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날 업데이트된 AOS 앱은 테스트 기간에 도출된 개선점을 추가 보완해 출시한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이다. 편의성이 개선된 AOS 버전 앱에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빗썸 고객들은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할 경우 화면 이탈 없이 연결계좌에서 쉽게 원화를 입금할 수 있게 됐다. 선호도가 높은
-
코빗, 30일 NFT 마켓플레이스 전면 개편…"크리에이터 명단 선공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현재 전면 개편된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는 30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코빗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NFT 플랫폼에서 작품을 선보일 크리에이터(△씨릴즈 △위드컬처 △쉽팜 △디지웨이 △SAC △GREEMY △ 케미캐스트 △콰직 △노스텔지아) 명단을 선공개했다. 먼저 코빗과 기존에 NFT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담미디어의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인 ‘씨릴즈’와 문화 콘텐츠 마케팅 그룹 ‘위드컬처’가 이름을 올렸다.이와 더불어 현재 NFT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러 크리에이터가 코빗 NFT 마
-
코인원,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계좌 사전등록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이달 29일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15일 00시부터 28일 21시까지 2주간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등록 기간이 종료되는 28일 21시부터 원화 입출금은행 전환에 따른 중단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인원 고객은 사전등록 기간 중 카카오뱅크로 전환에 대한 동의와 거절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동의 여부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다. 전환에 동의 후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완료한 고객은 중단 점검이 완료된 시점부터 원화 입출금을 제외한 가상자산 매수/매도 및 그 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09만4,092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2,198만7,686개와 비교하면 13.1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7,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67만1,465개와 비교하면 12.5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78만8,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6,657만9,293개와 비교하면 3.3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4만8,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818만828개와 비교하면 1.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