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만8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9,863개와 비교하면 12.7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두나무, 3분기 누적 매출 1조 569억원…"전년 比 62.7% ↓"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른 올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이 1조 569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8358억원) 대비 62.7%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누적 영업이익은 7348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5937억원) 보다 71.7% 줄었고, 누적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2조 541억원)보다 83.8% 감소한 3327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실적으로는 두나무 연결 기준 영업수익의 경우 2719억원, 영업이익은 1687억원으로 각각 지난 2분기 대비 24.1%, 39.3%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599억원으로 2분기(-340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이는 매출·영업이익 감소는 지속되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전반
-
코인원,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계좌 인증 고객 대상 이벤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9일부터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실명계좌 제휴 은행 전환 건에 대한 금융정보분석원(FIU) 변경신고 수리를 마쳤다. 코인원은 지난 28일 21시를 기해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종료하고 이날 오전까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을 위한 서비스 점검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계좌로의 원화 입출금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원화 입출금 은행이 전면 전환됨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서비스는 종료됐다. 이번 카카오뱅크 은행 서비스 전환에는 보난자팩토리의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이 도입됐다. 앞으로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분석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2만7,40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1만6,501개와 비교하면 4.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부산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060만1,475개가 나타나며 지난 10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23만877개와 비교하면 24.01%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조 1항이 정하는 특별시·광역시·도·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를 가리키며 광역자치단체는 대한민국 정부 직
-
KT&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4만9,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9만2,822개와 비교하면 15.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LG·삼성물산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LG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6,360만8,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292만4,378개와 비교하면 18.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56%↑…"공포·탐욕지수 '공포'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1월21일~11월27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5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6% 증가, 나스닥(NASDAQ)은 1.83%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33으로 지난주에 이어 공포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자사 광고모델 주현영과 라이브챗 이벤트…"굿즈 형태 NFT 제공"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오는 30일 자사 광고모델인 배우 주현영과 함께하는 스페셜 라이브챗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코빗 채팅 서비스 및 코빗 공식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유저들이 주현영 배우에게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묻고 배우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와 함께 최근 새롭게 시작된 코빗의 리워드 이벤트인 데일리 보너스 시즌2와 NFT 마켓플레이스 전면 개편에 대한 내용도 소개할 예정이다.이번 라이브챗에는 사전 및 당일 이벤트도 제공된다.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주현영을 포함한 해시태그로 이벤트를 미리 홍보하거나 배우에게 궁금한 점을 사전에 질문하고 라이브챗
-
서초구,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초구 2위 고양시 3위 강동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가 4억9,644만110개가 나타나며 지난 10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8,398만1,664개와 비교하면 2.57%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고려신용정보·우리신용정보 순"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우리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728만2,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462만8,039개와 비교하면 1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이녹스,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녹스 2위 골프존뉴딘홀딩스 3위 삼천리자전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161만5,107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만3,429개와 비교하면 2.34%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레저장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만9,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7만9,932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서울 신라호텔' 서울 5성급 호텔중 3분기 소비자 관심도 톱…롯데호텔 서울 순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면서 최근 국내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서울 소재 5성급 호텔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통의 '서울신라호텔'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상에서 언론 뉴스를 포함, 소비자들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았다는 뜻이며 '롯데호텔 서울'과 '웨스틴조선 서울'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서울 5성급 호텔 29곳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는 ▲서울신라호텔로 총 2만4,071건을 기록했
-
빗썸메타, 메타버스 플랫폼 ‘네모 월드' 윤곽…"운용성·확장성 연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의 메타버스 ‘NAEMO WORLD(이하 ‘네모 월드’)가 윤곽을 드러냈다. 빗썸메타는 자사 NFT 런치패드 플랫폼 ‘NAEMO MARKET ALPHA(이하 ‘네모 마켓 알파’)’의 지원 블록체인을 기존 이더리움과 더불어 솔라나로 확장함에 따라 ‘NAEMO MARKET BETA(이하 ‘네모 마켓 베타’)’로 업그레이드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네모 마켓 알파는 이더리움만 지원했다면, 이번 네모 마켓 베타는 솔라나로 지원 범위를 확장하고,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가 빗썸메타에서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인 네모 월드로 한 데 모일 수 있도록 상호운용성과 확장성을 연계한다. 현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