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비트코인·이더리움 1년째 약세 불구 투자자 관심도 지속 상승…"큰장 머지않다"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이 최근 1년간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투자자 관심도는 전혀 식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향후 코인 동향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지난해 12월부터 급락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올 11월엔 최고점에 비해선 4분의 1 가까이 떨어졌지만 온라인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포스팅 수(정보량 = 관심도)는 계속해서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심지어 관심도 추세는 소폭이나마 우상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한화솔루션·LG화학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케미칼 2위 한화솔루션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9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45만5,383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92만7,107개와 비교하면 25.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증권플러스 비상장, 11월 인기 조회 두나무…"인기 거래 노보셀바이오"
국내 대표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11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지난달에도 비상장 주식 주요 키워드는 핀테크였다. 관련 테마인 케이뱅크, 비바리퍼블리카 등 대형 핀테크 주들의 활약에 힘입어 견조한 인기를 유지했으며, 현대엔지니어링은 11월 인기 거래 순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제약 바이오 테마의 강세는 4개월 째 지속됐다.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전달 대비 한 계단 오른 인기 조회 3위, 인기 거래 2위를 기록했다. 11월 지엔티파마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제다큐어 츄어블정'이 반려견 뇌수막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의
-
코인원, 카카오뱅크 서비스 첫 주…"신규가입자 수 177%↑"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달 29일 오픈한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의 첫 주 성과를 6일 공개했다. 먼저 코인원 기존 고객층의 은행 전환율이 70%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달 15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 사전등록 기간 중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한 고객 비율이 기존은행 계좌등록 고객 기준 70.38%에 달했다. 사전등록 기간이 2주간 운영된 것을 고려하면 기존 고객들이 카카오뱅크로 빠르게 이동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지난달 29일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정식 오픈 이후 이달 5일까지 평균 신규가입자 수가 사전등록 기간 수치보다 177.48% 증가했다. 해당 기간 신규가입자 연령 분포를 살펴보면 △20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2만4,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5만8,885개와 비교해보면 15.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0만8,6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만2,333개와 비교하면 16.5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롯데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33만4,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33만8,105개와 비교하면 6.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160만5,5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0만4,764개와 비교하면 10.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65%↑…"공포·탐욕지수 '중립'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1월28일~12월4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6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08% 증가, 나스닥(NASDAQ)은 3.73%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0으로 중립 상태로 접어들었다.
-
코빗 리서치센터, 2023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 리포트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3년 가상자산 시장을 전망하는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리포트는 코빗 리서치센터 출범 1년을 맞아 정석문 리서치센터장과 세 명의 연구원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자신이 생각하는 내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담았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내년도 가상자산 시장 트렌드를 ▲가상자산 시가총액 반등(정석문 센터장)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확대(최윤영 연구원) ▲신뢰도 제고 및 가치 창출(정준영 연구원) ▲스테이블코인·디파이·전통 금융기관의 시너지 발휘(김민승 연구원)의 4가지 측면으로 예상했다.정석문 리서치센터장은 내년도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했으며
-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 이성미 신임 대표 선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3사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가 차명훈 초대 대표에 이어 이성미 이사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대표 선임 배경으로는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이 차지하는 중요성 및 확장성, 글로벌 시장 경쟁력 등을 고려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성미 대표는 빗썸의 초대 AML센터장과 준법감시인을 거쳐 사업협력실장을 역임했으며, 가상자산 산업과 관련한 협회 및 규제 마련에 참여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와 내부통제 및 비즈니스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생명·교보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739만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30만46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9만3,590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5,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만7,141개와 비교하면 3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휴맥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36만1,80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3,939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