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81만1,530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9만6,250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
-
업비트, '버그바운티' 참가자 모집…"보안 취약점 제보 포상 지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두번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화이트햇 해커가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차 버그바운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양사는 보안 취약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차 프로그램 참가자를 추가 모집하기로 했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
-
KB국민은행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금융권 톱…신한·우리은행 순
올 1분기 시중 민간은행과 인터넷뱅크, 특수은행 등 1금융권 은행 가운데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는 'KB국민은행'인 것으로 조사됐다.이어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 14개 은행(지방은행 제외)에 대해 지난해 4분기 대비 올 1분기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4대 대형은행을 비롯한 시중은행 6곳과 인터넷뱅크 3곳, 특수은행 5곳 등으로, 조사시 '스포츠' 키워드를 비롯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
두나무 증권플러스, 3월 톱 테마 '비철금속-리튬'…종목은 '자이글'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3월 한 달간 비철금속-리튬, 자이글이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3월 상승률 1위 테마는 46.27% 오른 ‘비철금속-리튬’이다. 리튬 관련주로는 강원에너지, 이엔플러스, 포스코엠텍 등이 언급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2위는 45.72% 오른 ‘알루미늄’ 테마다. 알루미늄은 2차전지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양극박의 원재료다. 관련 종목으로는 알루코,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등이 부각됐다. 3위 테마는 27.30% 상승한 ‘전고체 배터리’가 차지했다.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전지다. 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와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47만7,41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0만2,610개와 비교하면 24.4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6,664만7,20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96만177개과 비교하면 9.6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3만2,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9만922개와 비교하면 0.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4월 브랜드평판 1위…"포스코케미칼·LG화학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케미칼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9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7,480만8,81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7만9,120개와 비교하면 26.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증권플러스 비상장, 1분기 인기 조회·거래 두나무…"컬리 투자자 관심 집중"
국내 대표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올 1분기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 1분기 비상장 주식 주요 키워드는 ‘유니콘’이었다. 두나무, 야놀자 등의 유니콘 기업 종목이 인기 조회 및 거래 TOP 10 안에 포진했으며, 제약·바이오 테마의 인기는 1분기에도 견조했고, 주춤했던 IPO는 중소기업 중심으로 다시 예열되고 있다.야놀자는 인기 조회 2위, 인기 거래 7위를 기록했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는 증권플러스 비상장 1분기 인기 조회 3위, 인기 거래 4위를 차지했다. 인기 조회 순위 7위에 자리한 컬리도 2022년 매출 2조원을 넘기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
-
빗썸, 자립준비청년에 2,000만원 전달…"홀로서기 돕는다"
빗썸(대표 이재원)이 대한적십자사(대표 신화영)의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에 함께한다고 6일 밝혔다.빗썸은 지난 5일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전달한 기부금은 홀로서기에 나선 자립준비 청년들의 가구, 가전제품과 소모품 구입 등의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빗썸은 지난 2020년부터 대한적십자사의 위기가정 긴급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억4,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비욘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홀리카홀리카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6일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96만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한 결과 지난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83만6,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1,125개와 비교하면 10.6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4월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7,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0만7,690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17만4,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51만9,594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삼성그룹 기획③] 삼성증권, 젊은 남성 투자자 관심 '청신호'…영상 퀄리티는 다수 불만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 계열사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며 분석업체를 추가로 늘릴 예정입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첫 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