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그룹 기획③] 삼성증권, 젊은 남성 투자자 관심 '청신호'…영상 퀄리티는 다수 불만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기존에는 볼수 없었던 빅데이터 분석으로 독자들에게 삼성그룹 계열사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데이터를 제공합니다.분석대상 삼성그룹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건설부문) 삼성중공업 제일기획 삼성서울병원 삼성전자판매 호텔신라 에스원 등이며 분석업체를 추가로 늘릴 예정입니다.이번 시리즈에서는 각 사별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2022년 호감도 및 포스팅 유저들의 성(性)별, 직업 등의 프로필을 분석합니다.첫 회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5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2,445만2,701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67만5,901개와 비교하면 0.90%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현대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50만1,354개로 나타나며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7만9,406개와 비교하면 9.2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가온미디어·휴맥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605만5,0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8만1,101개와 비교하면 5.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9만2,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7만332개와 비교하면 8.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제약업계 기획③] 대웅제약 '이지엔6' 여성 사랑 확인…남성 애용 '우루사'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제약업계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대표제품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각 제약사의 제품들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중 현재도 생산중인 품목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해당 제품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동아제약을 시작으로 두번 째에는 종근당의 인기 제품을 분석했으며 이번 시리즈에는 대웅제약의 3개 인기 제품을 분석했습니다. 향후에는 한미약품, JW중외제약, 동국제약, ㈜보령, 동화약품, 유한양행, GC녹십자 등의 인지도 높은 제품들을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이며 분석 대상 제약사 제품을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세븐일레븐·GS25 뒤이어"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 14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17만7,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64만5,796개와 비교하면 3.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선두…"평판지수는 8.13%↓"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홈앤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13만6,5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2만9,765개보다 26.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4만2,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8만4,570개와 비교하면 1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미래컴퍼니·LX세미콘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미래컴퍼니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9만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2만4,594개와 비교하면 22.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노관규 순천시장, 최근 두달간 관심도 선두…호감도 톱은 정인화 광양시장
최근 두달간 전라남도 시장 5명 가운데 노관규 순천시장이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노관규 순천시장 ▲윤병태 나주시장 ▲정기명 여수시장 ▲정인화 광양시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다.노관규 시장은 올 1,2월 두달간 총 1만1,79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윤병태 시장은 8,678건의 정보량을 기록
-
김성 장흥군수, 최근 두달간 관심도 1위…호감도는 이상익 함평군수 톱
최근 두달간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김성 장흥군수가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김성 장흥군수 ▲김산 무안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구복규 화순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김철우 보성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이상익
-
정헌율 익산시장, 최근 두달간 관심도 톱…호감도는 강임준 군산시장 1위
최근 두달간 전라북도 시장 6명 가운데 정헌율 익산시장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북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정헌율 익산시장 ▲우범기 전주시장 ▲정성주 김제시장 ▲이학수 정읍시장 ▲최경식 남원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등이다.정헌율 시장이 9,40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우범기 시장이 7,133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정성주 시장이 7,021건으로
-
심덕섭 고창군수, 최근 두달간 관심도 1위…호감도는 유희태 완주군수 톱
최근 두달간 전라북도 군수 8명 가운데 심덕섭 고창군수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2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북지방 시장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심덕섭 고창군수 ▲유희태 완주군수 ▲최영일 순창군수 ▲권익현 부안군수 ▲전춘성 진안군수 ▲최훈식 장수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심민 임실군수 등이다.최근 두달간 심덕섭 군수가 7,45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유희태 군수가 6,588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톱…"11번가·티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티몬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443만9,3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285만2,875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