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32만9,098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01만6,031개와 비교하면 0.89%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메디톡스·알테오젠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8만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만2,659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19만7,77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6만5,834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7만8,5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643만907개와 비교해보면 1.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파세코·위닉스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2,33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5만6,126개와 비교하면 1.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쿠팡, 2분기 이커머스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G마켓 순
쿠팡이 지난 2분기 국내 이커머스 7개사 가운데 압도적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굳건하게 지켰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7곳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지난 2분기 총 51만1,801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7개 이커머스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4~6월 기간 쿠팡과 관련한 개인 작성자들의 포스팅을 살펴보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는 쿠팡에서 상시적으로 채용하고 있는 '물류센터 아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97만739개로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375만6,165개와 비교하면 3.60%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시몬스·이케아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20만6,99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86만3,269개와 비교하면 15.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63만3,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고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2만1,173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2만2,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53만4,720개보다 16.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1%↓…"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17일~7월 23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1% 감소했다고 24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35% 하락, 나스닥(NASDAQ)은 1.49%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1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에 '리플' 추가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에 리플(XRP)을 새롭게 추가하고 오토 트레이딩 서비스에도 신규 가상자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코빗이 지난해부터 선보인 적립식 구매 서비스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매일, 매주, 매월 등의 주기에 따라 반복해서 미리 지정해 둔 금액만큼 자동으로 살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가격 변동성이 높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고객이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이번에 코빗이 적립식 구매 서비스에 리플을 새롭게 추가한 것은 최근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랩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사이의 소송 약식 판결 발
-
두나무 자회사 '바이버', 문제연 대표·서희선 부사장 선임…"플랫폼 성장 가속화"
두나무 자회사인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VIVER)가 대표로 문제연 전 컬리 전략총괄(CSO)을 선임하고, 부사장(COO)에는 서희선 전 11번가 통합 영업그룹장을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바이버는 커머스 플랫폼 출신 경영진을 잇달아 영입하며 플랫폼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문제연 대표는 이베이코리아에서 17년 넘게 근무하며 전략총괄(CSO), 영업본부장(COO)을 역임했고, 컬리 전략총괄 부사장(CSO)으로 자리를 옮겨 사업 전반을 주도하는 등 주요 커머스 플랫폼의 매출 성장과 기업가치 제고, 브랜드 경쟁력 상승을 견인한 업계 전문가다. 서희선 부사장은 커머스 플랫폼에서만 20년 넘게 근무한 베테랑으로 보광훼미리마트
-
[여행플랫폼 기획③] 여기어때, 국내 여행객 관심·사랑 한몸에…"유튜브는 취약"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 '야놀자', 2회 '인터파크투어'에 이어 이번 3회에서는 '여기어때'에 대해 분석합니다. 이후에는 에어비앤비,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여기어때는 지난 2022년에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관심도 및 호감도가 모두 상승하는 모습을 나타냈으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젊은 소비자들의 관
-
부산시, 도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77% 하락"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6월 21일부터 2023년 7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2,946,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179,009개와 비교하면 12.02%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