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72만1,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47만7,135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포스코홀딩스·포스코엠텍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만5,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13만1,218개와 비교하면 17.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6만7,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39만5,196개와 비교하면 8.71%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삼성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현대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1만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2만1,820개와 비교하면 21.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소룩스·티로보틱스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7,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0만2,695개와 비교하면 6.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공영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38%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NS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7월 2일부터 2023년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26,8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46,368개보다 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빗썸, 일부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유동성 확대 정조준
빗썸(대표 이재원)이 1일부터 빗썸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일부 가상자산에 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벤트는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 가상자산은 1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된다. 앞으로 공개될 가상자산들은 국내외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종목들로, 빗썸은 유동성을 확대시킬 수 있는 가상자산들을 전략적으로 선정해 선보일 예정이다.이날 처음 공개되는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현재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628만49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30만8,570개와 비교하면 7.16%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이수페타시스 3위 LG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852만6,342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127만2,128개와 비교하면 10.0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24만7,6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962만9,991개와 비교하면 14.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558만3,5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513만3,857개와 비교하면 15.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업비트, 2분기 투자자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업비트가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들 가운데 압도적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하며 관심도 선두를 차지했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으며 빅3를 형성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상자산거래소 빅5에 대해 지난 4~6월 투자자들의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집계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송치형 회장이 최대 주주인 두나무㈜의 업비트는 지난 2분기 총 16만1,971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가상자산거래소 중 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2.36%↓…"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7월 24일~7월 30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2.36% 감소했다고 31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7% 하락, 나스닥(NASDAQ)은 1.83% 증가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9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안랩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1만4,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37만6,845개와 비교하면 14.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율촌화학,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동원시스템즈·락앤락 순"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율촌화학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락앤락 순으로 나타났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9만9,0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6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545만4,687개와 비교하면 10.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