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현대바이오·LG생활건강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현대바이오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66만3,4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2만4,973개와 비교하면 8.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업비트, 2022년 사회공헌 관심도 압도적 선두…빗썸·코빗 뒤이어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에 가장 관심이 많았던 곳은 두나무의 업비트로 나타났다.빗썸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도 네 자릿수에 달하는 등 업계의 사회공헌 마인드는 다른 업종에 비해 낮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국내 6개 가상자산거래소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사회공헌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8.68%↑…"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월9일~1월15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8.68%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53% 증가, 나스닥(NASDAQ)은 4.17%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9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3만2,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40만8,861개와 비교하면 0.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가 321만9,26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5만408개와 비교하면 0.96%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셀트리온·SK바이오사이언스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13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32만9,4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8만8,923개와 비교하면 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코빗, 임직원 가족 계정 모니터링…내부통제 강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기존 시행 중인 임직원 가상자산 거래 제한에 이어 임직원 가족의 계정도 모니터링하며 내부통제 기준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에 따라 자사 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없다. 그러나 임직원의 가족에게는 해당 법령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처럼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코빗은 이해상충 방지를 위해 형제자매를 포함한 임직원의 가족이 보유한 자사 계정까지 통제 대상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정책 도입으로 이제부터 코빗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 임직원 가족들은 코빗 측에 자신의
-
BNK부산은행 지난해 4분기 정보량 선두…2022년 관심도 1위는 DGB대구은행
지방은행 6곳을 대상으로 4분기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BNK부산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지난 한해 전체 1위는 DGB대구은행이 기록했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분기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4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제주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4분기 관심도 1위는 3만5865건을 기록한 BNK부산은행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부산은행
-
코인원, MZ세대 고객 취향 저격 영상 콘텐츠 강화 나서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코인원측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르며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이에 발맞춰 코인원은 MZ세대에 호감도가 높은 모델을 앞세워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며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고 최종회에서는 코인원 임직원과 기업 내
-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지난해 트렌드 키워드는 'RABBIT'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2022년 대한민국 비상장 주식시장을 관통한 이슈들을 정리한 결과 지난해 비상장 주식시장을 정의하는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 'RABBIT'으로 나타났다.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22년은 비상장 거래 플랫폼의 진화가 유독 눈에 띄는 한 해였다"며 "이는 혁신금융서비스 연장과 함께 7월 투자자 보호 및 건전한 시장 발전을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 정책 개편이 실시됐기 때문"이라고 13일 밝혔다.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으로서 적극적으로 투자자 보호장치 마련에 앞장서 필수 매물 인증, 매물 중복 등록 금지 등 허위 매물 거래를 원천 차단해 안심 투자 환
-
현대 그랜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그랜저 2위 현대 아반테 3위 쌍용 토레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1,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10만7,458개와 비교해보면 19.57%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2,807만22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819만3,362과 비교해보면 26.5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23만1,2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만8,312개와 비교하면 1.2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63만7,57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2,69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코빗, '세번째 공간'과 미술작품 NFT 서비스 위해 맞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미술작품 NFT 마켓 플레이스 ‘세번째 공간(대표 김윤수)’과 미술작품 NFT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세번째 공간이 보유한 6천여 점의 미술작품을 NFT로 제작해서 코빗 NFT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미술작품 전문 NFT 마켓인 세번째 공간은 자체 개발한 아트 풀(Art Pool)을 활용해 작가로부터 NFT를 예치하고 전시권을 위임받은 후 나중에 해당 작품이 전시될 경우 저작권료를 자동으로 분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아트 풀에는 현재까지 6,000 점이 넘는 작품이 저장되어 있어서 LX 인터내셔널, 현대오일뱅크, HDC 아이파크몰 등과 같은 국내 기업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