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부산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대구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4,724만1,7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159만9,925개와 비교하면 8.45%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다올인베스트먼트,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다올인베스트먼트,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8만3,43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만4,382개와 비교하면 5.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롯데칠성·국순당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3만5,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8만6,907개와 비교하면 1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30만2,46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만4,673개와 비교하면 27.50%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8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0만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2만7,298개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한진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대한통운 6위로 밀려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진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롯데택배 순으로 조사됐다.규모면에서 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은 6위로 밀려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9일부터 1월 19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835만9,0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47만6,128개와 비교하면 10.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한독, 메디블록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 기업검증자로 합류
메디블록(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Panacea)’의 네트워크 탈중앙화 유지 및 관리에 참여하는 ‘기업검증자(Corporate Validator)’에 국내 대표 제약기업 ‘한독(대표 김영진·백진기)이 합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업검증자로 합류하는 한독은 1954년 설립 이래 세계 유수 제약사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산업 선진화에 기여해왔으며 혁신적인 도전으로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토털 헬스케어 기업이다.한독은 지난 13일부터 패너시어의 기업검증자로 합류하게 됐으며 앞으로 두 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의료 데이터 생태계 구성 관련 폭넓은 논의를 하게 된다. 또, 한독
-
코빗, 국내 프로배구 NFT ‘코보 스파이크’ 출시…기념 이벤트 진행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자사가 운영하는 NFT 마켓에서 국내 프로배구 선수들의 경기 장면을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로 만든 ‘코보 스파이크(KOVO SPIKE)’ 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스포츠 NFT 전문기업인 블루베리메타(대표 홍상혁)가 제작한 코보 스파이크 NFT에는 현재 도드람 2022-2023 V-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김연경(흥국생명), 이소영(KGC인삼공사), 정지석(대한항공), 나경복(우리카드) 등 국내 남녀 각 21명 프로배구 선수들의 경기 장면이 담겨있다.코빗 NFT 마켓은 코보 스파이크 NFT를 남녀 각 100개 한정판 랠리포인트 팩 형태로 판매한다. 랠리포인트 팩 구매자에게는 같은 성별의 선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버킷스튜디오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8만3,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6만6,164개와 비교하면 5.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선두…"푸르지오·자이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17만2,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373만8,434개와 비교하면 10.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19.61% ↓"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8부터 1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40만4,3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05만1,642개와 비교해보면 20.8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0만2,03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7만7,961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46만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6만1,736개와 비교하면 2.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65만4,4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66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7만2,41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4,559개와 비교하면 7.96%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