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 전자금융범죄 피해 심리상담 지원 대폭 확대
업비트가 전자금융사기 피해자를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대폭 늘려 운영한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를 입은 업비트 이용자를 위한 심리상담 서비스 ‘심리케어’의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수도권에 집중됐던 상담센터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상담 횟수도 기존 1회에서 최대 5회로 늘렸다.지난 2021년 12월 공식 출범한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투자자 보호 서비스인 ‘업비트케어’를 운영해왔다. 심리케어는 업비트케어의 일환으로, 심리적 고통을 받는 전자금융범죄 피해자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심리케어 서비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진원생명과학,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2만1,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4만781개와 비교하면 5.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 9.02% 상승"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163만8,7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98만9,406개와 비교하면 5.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청담글로벌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48만8,4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42만4,405개와 비교하면 2.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빗썸 부리또 월렛, 오지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해 맞손
웹 3.0 디지털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대표 신민철)은 풀스택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Ozy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오지스는 서로 다른 메인넷 간 자산 교환을 용이하게 지원해주는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 등의 개발사다.두 회사는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프로토콜 클레이스왑과의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확장해 나가는 데 합의했다. 이로써,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들은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여러 코인 간 '스왑(Swap)', ‘유동성 공급’을 비롯해, 추후 클레이튼 기반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드롭스(Drops)' 등의 서비스까지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21.9%↑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9,66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7만5,822개와 비교하면 14.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한국주택금융공사,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주택금융공사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722만4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297만5,450개와 비교해보면 9.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330만9,03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2만1,620개와 비교하면 10.21%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8만4,815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만5,743개와 비교하면 15.38%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8.36%↑…"공포·탐욕지수 '탐욕'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월16일~1월22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8.3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19% 감소, 나스닥(NASDAQ)은 0.55% 증가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68로 몇 주간 이어진 중립 상태를 깨고 탐욕 상태에 접어들었다.
-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491만7,951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304만4,472개와 비교하면 14.3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67만7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7만5,523개와 비교하면 6.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84만8,51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20만4,709개보다 3.8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한섬·효성티앤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2,145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937만1,374개와 비교하면 11.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가 728만6,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42만1,308개와 비교하면 13.47%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