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0월 4일부터 2022년 11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338,1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6,504개와 비교하면 10.9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수성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0만4,7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29만461개와 비교하면 5.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8.14% ↓"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 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800만5,789개를 분석되며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900만1,372개와 비교하면 5.24%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79만3,590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1만3,565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32만3,939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5만3,917개와 비교하면 2.07%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02만7,141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5,116개와 비교하면 6.29%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코인원, 위기 대응력 강화 위한 모의훈련…"매년 1회 이상 시행"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장애·재해·외부공격 등 사고발생 시 자체 위기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2가지 사고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매년 1회 이상의 침해사고 대응훈련 및 재해복구 모의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코인원은 최근 보안조직 주관으로 침해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하고, 부서별 실무 매뉴얼과 절차를 숙지·점검하는 훈련으로 보안을 비롯해 이용자보호, 자산관리 등 여러 유관부서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코인원은 훈련 과정 시나리오 및 매뉴얼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최종 강평시간을 갖고 개선점을 도출해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할
-
세컨블록, 국경없는의사회 지원…"종로 라메르서 사진전 개최"
세계 구호 기록의 역사가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메타버스에 재현된다. 두나무(대표 이석우)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이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사무총장 티에리 코펜스)의 사진전 'MORE THAN A PICTURE(모어댄어픽쳐)'를 지원하며 이 전시는 이달 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라메르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8인의 포토저널리스트가 국경없는의사회 구호 현장을 기록한 사진들을 무료로 공개하며, 세컨블록 내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메인 작품 8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도 국경없는의사회가 세계 곳곳에서 펼치는 구호 노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을
-
KB국민은행,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2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3,357만6,061개로 분석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에 따르면 11월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평판 30위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만1,4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6,326개와 비교하면 15.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 톱…"LX세미콘·서울반도체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6,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빗썸 스테이킹, ‘빗썸플러스’로 리뉴얼…"자유롭게 거래 가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의 스테이킹 기능이 서비스명과 UX·UI를 개선한 ‘빗썸플러스’로 새롭게 태어난다. 1일 빗썸이 가상자산 재테크 서비스 빗썸플러스를 정식 공개했다고 밝혔다. 빗썸플러스는 기존 빗썸 거래소에서 제공하던 가상자산 스테이킹 기능을 리브랜딩한 것으로 ‘수익을 플러스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빗썸플러스의 특징은 자산 동결이 없는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으로 보통 지분증명(PoS) 구조 형식의 스테이킹 서비스들은 토큰을 메인넷에 일정기간 묶어두며 네트워크 보안성을 강화하는 대가로 리워드를 지급한다. 빗썸플러스는 특별한 유동성 제한 없이 가상자산을 빗썸거래소 내부에서 갖고만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025만9,3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635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743만9,56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698만3,914개와 비교하면 6.5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한진칼·아시아나항공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0만9,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65만3,200개와 비교하면 10.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