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만2,40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9만6,911개와 비교하면 3.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3만5,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5,100와 비교하면 5.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코빗,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고객 대상 신규 가입 이벤트 …"비트코인 중복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L.POINT)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코빗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엘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코빗x엘포인트 신규 가입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크릿 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코빗 앱 다운로드 및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서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시크릿 코드를 등록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소정의 비트코인(BTC)을 즉시 받을 수 있으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까지 완료하면 최대 100만 원 상당 엘포인트가 지급되는 엘포인트 추첨 행사에도 자동 응모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사람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35%↑…"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0월31일~11월6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3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39% 증가, 나스닥(NASDAQ)은 4.67% 하락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4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두나무, 세컨블록서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메타버스 통해 누구나 접속"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산림청(청장 남성현)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두나무의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은 가상의 숲을 보살피는 숲 회복 지원 프로젝트로. 메타버스를 통해 누구나 접속할 수 있으며, 대형 산불 등 기후 재난을 막기 위해 숲을 올바로 가꾸는 활동을 제대로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 block)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산림 회복을 위해 진행한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후속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LG 구광모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9,67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와 비교하면 5.2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LG·현대자동차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85만8,77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8만4,766개와 비교하면 33.2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5만4,9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7만6,949개와 비교하면 18.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분석 1위…"에코프로·포스코케미칼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292만7,10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와 비교하면 2.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자기자본 1위 '미래에셋증권' 3분기 투자자 관심도 톱…키움증권 뒤이어
지난 3분기 국내 25개 증권사를 대상으로 언론 및 투자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자산총계 및 자기자본 1위 증권사인 '미래에셋증권'이 온라인 전체 정보량에서도 1위로 등극했다.7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증권사들의 온라인 총 포스팅 수(정보량 =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시 '골프'나 '프로야구' 등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함으로써 스포츠 관련 포스팅은 이번 집계에서 제외했다.분석 결과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 이만열
-
증권플러스, 10월 상승률 1위 '전기차 배터리 생산' …"종목은 경동인베스트"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10월 한 달간 ‘전기차-배터리 생산’과 ‘경동인베스트’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4일 발표했다. 상승률 1위 테마는 33.09% 오른 ‘전기차-배터리 생산’이다. 지난달 26일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이 올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 역대급 호실적을 발표, 투자자 시선이 쏠린 분위기가 반영됐다. 삼성SDI는 올 3분기 잠정 매출 5조 3,680억원, 영업이익 5,65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1조 9,282억원(56.1%), 영업이익은 1,924억원(51.5%) 각각 증가한 수치다. LG에너지솔루션도 올해 3분기 매출 7조 6,482억원, 영업이익 5,219
-
빗썸, 라오스 기술통신부 초청 행사 진행…"디지털 통신 서비스 경쟁 촉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은 지난 3일 라오스 기술통신부 소속 공무원 및 스타트업 기업인, 국내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과 학계 관계자들이 서울 서초구 소재 빗썸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날 행사는 라오스와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2022 라오스 디지털 및 통신 서비스 경쟁 촉진 기술정책협력'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케오나콘 사이술리안 라오스 기술통신부 디지털기술국 국장, 라오스 스타트업 기업인, 천창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서병윤 빗썸경제연구소 소장은 참석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과 국내 가상자산 산업 현황, 경제·정책환경
-
이석우 두나무 대표, 빅5 가상자산거래소 CEO 중 관심도 톱…차명훈 대표 뒤이어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CEO들을 대상으로 한 3분기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조사에서 두나무(업비트 운영사)의 이석우 대표가 온라인 상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 CEO들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업비트를 운영하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지난 3분기 3,872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가상자산거래소 CEO들 중 1위를 차지했다.업비트는 지난 8월 초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2분기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분석에서도 1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닭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5만8,8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LIG넥스원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만2,3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3,506개와 비교하면 14.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