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4-03-19 09:00:43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99만9,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4만2,809개와 비교하면 26.8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파클 생수, 백산수 생수, 몽베스트 생수, 아이시스 생수, 크리스탈 생수, 동원샘물, 평창수 생수, 에비앙 생수, 다이아몬드 생수, 지리산수 생수, 풀무원샘물, 퓨어라이프 생수, 진로 석수, 가야G워터 생수, 화이트 생수, 약산 샘물, 천연수 생수, 퓨리스 생수, 수블리 생수, 순수 생수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4만2,485 소통지수 44만7,307 커뮤니티지수 56만8,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45만8,095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만7,756와 비교해보면 5.8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다수 생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6% 하락, 브랜드소통 2.72% 상승, 브랜드확산 58.4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