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지난달 유동성 지표 1위 기념 이벤트 2종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유동성 지표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유동성은 거래 안정성을 판단하는 핵심 지표 중 하나다. 유동성이 높을수록 매수·매도 호가가 두텁게 형성돼 이용자가 원하는 가격에 거래가 체결될 가능성이 높고, 시장 충격이 적어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카이코(Kaiko)에 따르면, 빗썸은 3월 한 달간 대표적인 유동성 지표인 호가 잔량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가상자산별 하루 평균가격의 (+/-) 0.1% 범위 내에 있는 호가 잔량 금액을 기준으로 집계했다.빗썸은 유동성 효과를 직접
-
두나무, 식목일 맞아 치유의숲챌린지 진행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위원장 송치형)가 4월5일 식목일을 맞아 산림 회복을 기원하는 '시드볼트 NFT 컬렉션 #치유의숲챌린지(이하 #치유의숲챌린지)'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치유의숲챌린지'는 미래를 위해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초록의 희망, 꽃과 나무들로 가득한 숲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캠페인으로, 이달 5일 식목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되며 디지털 드로잉, 손 그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숲을 그린 후 #치유의숲챌린지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베스트 작품으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시드볼트 NFT 리미티드 에디션인 무궁화 핸드크림,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등 상품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1만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5만2,188개와 비교하면 41.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롯데캐슬 큰 인기" 호평 '롯데건설' 올 1분기 '청약' 관심도 1위…'GS건설' 뒤이어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3월 마지막주에도 아파트값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수요자들의 '청약' 키워드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곳은 '롯데건설'로 나타났다.GS건설과 현대건설이 뒤를 이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관련 관련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삼성카드·KB국민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4일부터 2025년 4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79,5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73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4일부터 2025년 4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0,94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047,473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만263개와 비교하면 26.0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
빗썸, 신규 회원에 영화관람권·팝콘·포인트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CJ CGV와 빗썸 회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3일 밝혔다.이벤트 참여는 오는 5월28일까지 CGV 홈페이지 내 '제휴할인'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쿠폰 코드를 확인한 뒤,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계정당 1회만 등록할 수 있으며, 빗썸 회원가입 및 고객확인(KYC), 계좌연결까지 완료해야 한다.쿠폰을 등록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빗썸 신규 회원은 영화 관람권 2매, 팝콘(L) 1개와 탄산음료(M) 2잔으로 구성된 'CGV 콤보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3만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빗썸 기존 회원에게는 영화 관람권 1매를 제공한다. 해당 관람권 등의 혜택은 5월31일까지 사용할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현대제철·포스코엠텍 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48,0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8,181개와 비교하면 103.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36,1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198,980개와 비교하면 1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순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3일부터 2025년 4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447,0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
-
올 1분기 OTT업계 온라인 관심도, 넷플릭스·웨이브·티빙 순…쿠팡플레이 5위 그쳐
올 1분기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OTT 플랫폼 중 넷플릭스가 소비자들로부터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웨이브·티빙 순으로 뒤를 이었다.이커머스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쿠팡의 OTT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전날 월활성 사용자수 기준 1위로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전체 관심도에서는 5위에 그쳤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
-
캐시백·할인혜택 등 호평 '삼성카드'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신한·KB국민카드 순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삼성카드'로 조사됐다.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카드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등이다. 삼성카드가 총 13만6573건의 관련 정보량으로 1분기 카드사 관심도 1위를 기록했
-
코파일럿 통합·MS 파트너십 앞세운 클로바인, 해외 사용자 수 국내 추월 전망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기업 클로바인(Clovine)이 글로벌 협업 플랫폼 시장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2024년 말 10만 명을 돌파했던 해외 회원 수는 2025년 1분기에만 2.5만 명이 추가되었으며, 올해 안에 10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된다면 해외 사용자 수는 현재 15만 명인 국내 회원 수를 곧 추월하게 될 전망이다. 클로바인의 글로벌 성장은 미국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캡테라(Capterra)'의 어워드 수상 이후 본격화되었다. 특히 별도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성장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홍정원 클로바인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해 한국어 버전이 아닌 영어 버전으로 먼저
-
두나무, 자금세탁 의심거래 모니터링 담당자 채용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자금세탁의심거래(STR) 모니터링 담당자를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STR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자금세탁방지(AML)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조치다. 채용 직무는 업비트의 자금세탁방지실 소속이다. 고객 거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의심 거래를 금융정보분석원(KoFIU)에 보고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두나무는 이번 채용을 통해 STR 분석 및 보고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금융권 경력 2년 이상, STR 업무 경험 1년 이상인 전문가다. 징계 이력이 없어야 하며, STR 모니터링 업무를 2년 이상 수행한 경력자는 우대한다. 두나무는 현재 50여명의 AML 인력을 운영 중이며,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