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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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산네오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 32.54%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산네오룩스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87,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35,595개와 비교하면 0.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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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임직원 플로깅 데이 진행
KB금융지주(회장 양종희)가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임직원 플로깅 데이'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주말 불꽃축제 직후 방문객이 몰린 여의도 일대를 중심으로, 출근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해 거리를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행사로 진행됐다.KB금융은 임직원 걷기 챌린지를 비롯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 건강을 케어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걷기 활동에 환경정화 활동을 결합한 생활권 환경정화 캠페인이 진행됐다.더불어, KB금융은 생활터전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대한민국 새단장 주간'에도 동참한다. 그룹 내 11개 계열사도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각사별 본사 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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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주문 시 '가격 보호' 기능 도입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격 보호(Price Protection)' 기능을 새롭게 개발해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가격 보호 기능은 시세 급변이나 호가 간격이 크게 벌어진 상황, 유동성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용자의 주문이 불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것을 방지한다.코빗은 오픈 API(Open API)를 통한 주문 시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가격 보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가격 보호 기능은 사용자가 설정한 범위 내에서만 주문이 체결되도록 설계됐다. 예를 들어 가격 보호 범위를 ±2%로 설정하면, 주문은 현재 시장의 중간가(매수호가와 매도호가의 평균값)를 기준으로 ±2% 범위 안에서만 체결된다. 해당 범위 내에서 체결 가능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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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디지털 금융·자산 분야 산학 협력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카이스트(KAIST, 한국과학기술원) 기술경영학부와 디지털 금융·자산 분야 공동 연구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카이스트 본원 동문창업관에서 열렸으며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두나무와 카이스트는 한국 디지털 금융 및 디지털 자산 관련 기술 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한 포괄적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토대로 양사는 국내 디지털 금융·자산 산업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향후 세계 경제의 주역이 될 미래 세대를 육성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두나무는 업비트 운영사로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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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AI 아나운서가 전하는 '일일 시황' 콘텐츠 공개
빗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일 시황'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일일 시황은 투자자들이 효율적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현명한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날 가상자산 시장에서 발생한 주요 이슈를 핵심만 선별한 뒤, 이를 AI 아나운서가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식이다.시청자는 단 몇 분 만에 시장 전반의 흐름과 주목할 만한 투자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다. 정보 접근성이 낮거나 시간이 부족한 투자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콘텐츠의 주요 내용은 △비트코인 및 테더 시세 요약 △상승·보합·하락 종목 현황 △가상자산 공포·탐욕 지수 △실시간 인기 섹터 △급등 코인 이슈 분석 등이 있다.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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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만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만8,284개와 비교하면 5.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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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9월 1위…옥션·G마켓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019만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7,424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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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87만5,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79만202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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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만9,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8,201개와 비교하면 1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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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6,7월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 2위
쿠팡이 지난 6,7월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가 그 뒤를 따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86만932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단 두달동안 포스팅 수가 300만건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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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2025년 '상생' 관심도 1위…신한·하나·KB국민 순
올들어 지난 8월까지 8개월간 1금융권 가운데 중소상공인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IBK기업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 파트너사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며, 지역거점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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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4위 도약 '업비트' 7·8월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14만790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업비트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디지털 자산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차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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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볶음면, 라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라면·짜파게티 순
라면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불닭볶음면 2위 신라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7,510,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8,170,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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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ETF 발행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ETF 발행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ETF 발행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ETF 발행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58,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ETF 발행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28,151개와 비교하면 9.44% 줄어들었다. ETF (Exchange‑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는 주식처럼 거래소에 상장되어 실시간으로 매매 가능한 펀드 상품이다. 2025년 6월 말 기준, ETF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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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앱코 3위 에이텍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02,8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69,535개와 비교하면 9.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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