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빗, 신한은행과 비영리 법인 가상자산 관리 서비스 시작
코빗(대표 오세진)이 신한은행과 협력해 비영리 법인의 가상자산 관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코빗은 비영리 법인 중 넥슨재단과 최초로 가상자산 관리 서비스 연결 준비를 마무리했으며, 다양한 비영리 기부단체들은 기부금 수령을 위한 서비스 연결 준비를 마쳤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법인의 가상자산시장 참여 로드맵에 따른 것이다. 2분기부터 기부∙후원을 받는 비영리 법인은 가상자산 실명계좌 발급이 허용되고, 단계적으로 매도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기부자들은 가상자산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비영리 법인들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기부 및 후원 방식의 도입이 가능해졌다
-
빗썸, 롯데잇츠와 최대 1000만원 상당 비트코인 증정 이벤트
빗썸이 롯데GRS의 외식 통합 플랫폼 '롯데잇츠(Eatz)'와 최대 1000만원 상당 비트코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빗썸과 롯데잇츠가 함께 하는 '잇페타 더블 리워드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총 3주간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을 통해 진행된다. 해당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쿠폰을 롯데잇츠앱과 빗썸 앱에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참여 혜택은 크게 두 가지다. 먼저 '꽝 없는 스크래치 쿠폰' 코드를 빗썸 앱과 롯데잇츠 앱에 모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최소 1000원, 최대 10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4/27 종가 기준)을 경품으로 증정한다.둘째, 각 앱별로 다양한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7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1,776개와 비교하면 46.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3,04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9만7,795개와 비교하면 5.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8일부터 2025년 4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162,6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49,511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8일부터 2025년 4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749,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040,581개와 비교하면 17.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이환주 KB국민은행장, 6대은행 신임행장 중 1분기 관심도 1위…이호성 행장 호감도 톱
지난해 12월31일에서 1월3일 사이 취임한 시중 은행장 가운데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호감도면에서는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3월까지 은행장 4명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6대 시중 은행장중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새로 취임한 신임 행장으로 한정했으며,
-
"앱·웹 편의성" 잇단 호평 '삼성생명'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올 1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굳건히 지켰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삼
-
'N성수' 잇단 호평 '올리브영' 1분기 화장품 전문점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 1분기 로드샵을 포함한 화장품 전문점 중 온라인에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미샤와 비욘드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화장품 전문점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 △미샤 △비욘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등
-
코빗 리서치센터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국내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진출에 참고가 될 수 있는 보고서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유 전략부터 비즈니스 모델까지'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미국 대표 가상자산 사업자인 코인베이스의 비즈니스 모델(SWOT)을 분석한 결과, 국내 시장 역시 규제 역량 강화, 기관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수익 구조 다변화의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제도적 기반 마련과 기관 고객의 본격적인 참여가 이뤄지는 과도기에 있는 만큼, 코인베이스 사례를 통해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미국 상장법인들의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분석한 결과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들은 주로 가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3기 발대식 개최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썸즈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통을 통해 빗썸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생 체험형 프로젝트이다.빗썸은 지난 2월28일부터 3월1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해,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대학생 20명을 최종 선발했다.발대식은 △환영 인사 △활동 서약식 △팀 빌딩 프로그램 △웰컴 키트 및 활동복 지급 등 순서로 진행됐다.특히 지난 기수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빗썸 대학생 앰배서더' 4인이 현장을 찾아, 3기 참가자들과 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썸즈업 3기는 'Crea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106만2,29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2만4,482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9,567개를 조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와 비교하면 30.9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바디텍메드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2,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5,976개와 비교하면 0.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4,21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676개와 비교하면 2.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