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선진화된 주주환원 정책" 호평 'KB금융지주' 올 1분기 관심도 1위
KB금융지주가 올 1분기 금융지주사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우리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가 그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금융지주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105560) △우리금융지주(316140) △신한금융지주(055550) △하나금융지주(08679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BNK금융지주(138930) △JB금융지주(175330) △DGB금융지주△한국금융지주(071050) 등
-
깨끗한나라,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한솔제지 2위 차지
깨끗한나라가 올 1분기 종이목재 상장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한솔제지와 한국제지 순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종이목재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깨끗한나라(004540) △한솔제지(213500) △한국제지(027970) △무림P&P(009580) △아세아제지(002310) △한솔홀딩스(004150) △국일제지(078130) △무림페이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9.30%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58,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30,280개와 비교하면 3.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74% 하락"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5,7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4,022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5.73% 급등"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켄싱턴리조트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04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385,811개와 비교하면 17.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780,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475,962개와 비교하면 6.0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디올뉴 팰리세이드 호평 '현대차' 관심도 1위…2,3위 KG모빌리티·기아 "하이브리드 강추"
지난 1분기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수요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으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와 기아가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5개 완성차 업체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기아(000270) △르노코리아 △한국GM(한국지엠) 등이다.현대자동차가 총 52만155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지난 1분기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3월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래미안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49만2,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35만8,800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745만8,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만6,376개와 비교해보면 14.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만2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0만5,851개와 비교하면 5.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농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7만5,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7만2,972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제품들 맛있다" 호평 'hy' 1분기 유제품업계 관심도 1위…빙그레·서울우유 순
팔도가 최대주주인 hy가 올 1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빙그레와 서울우유, 매일유업 순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개 유제품 제조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빙그레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유업 등이다.조사 기간 hy는 총 5만324건의 온라
-
두나무, 업비트 데이터 랩 출시
업비트 디지털 자산 지수 UBCI가 '업비트 데이터 랩'으로 전격 개편됐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상자산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업비트 데이터 랩'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두나무는 2017년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오픈과 동시에 인덱스 개발에 착수했고 이듬해인 2018년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지수 UBCI를 출시했다. 이후 UBCI는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며 업계 표준 지수로 자리매김했다. 두나무는 그동안 축적한 경험과 가상자산에 특화된 데이터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UBCI를 '업비트 데이터 랩'으로 확장해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투자자들의 정확한 의사 결정을 돕는 가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4월 1위…동원샘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동원샘물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9만8,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7만4,242개와 비교하면 1.8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만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만5,761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