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42% 상승"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7일부터 2025년 10월 17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08,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4,077개와 비교하면 5.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코빗, SK플래닛과 OK캐쉬백 전환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과 'OK캐쉬백 X 코빗KRW 포인트 전환'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최대 5%의 혜택이 지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빗 회원이라면 누구나 코빗 앱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로 전환해 참여 가능하다.이벤트 기간 코빗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1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KRW 포인트로 매일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 금액의 최대 1%를 KRW 포인트 리워드로 추가 지급한다. 또한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인 오키클럽의 '모든 혜택' 가입자라면, 전환한 KRW 포인트로 코빗에서 MOCA(모카네트워크)를 매수할 때 매수 금액의 4%만큼의 MOCA를 '오키클럽 지갑'으로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이정
-
두나무 '업클래스 주니어' 3년간 약 3만명 참여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2025년 1학기 '업클래스(UP Class) 주니어'를 마치고 16일 그간의 성과를 발표했다.업클래스 주니어는 두나무의 세대별 맞춤형 금융 교육 업클래스의 일환이자 지난 2022년 5월부터 운영된 교육 프로그램 '두니버스'의 리브랜딩이다. 이번 리브랜딩은 청소년부터 청년·시니어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디지털 금융 교육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업클래스 주니어는 2025년 1학기까지 3년 간 135개의 학교 총 2만 7264명(연인원 기준)의 학생들과 함께 했다. 2022년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2023년 서울·인천, 2024년 충청·세종, 2025년 부산으로 확대하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학교 교사들의 87%가 청소년 대상 디지털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71만7,9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85만1,472개와 비교해보면 3.47%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6만4,644개와 비교하면 4.8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카카오페이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7만6,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12만2,379개와 비교하면 17.0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G유플러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유플러스 2위 KT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9만4,4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6만595개와 비교하면 23.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
KB손해보험, 3분기 '소비자 보호' 관심도 1위…DB손해보험·한화생명 순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올 3분기 손해보험사 중 소비자보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DB손해보험과 한화생명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구 트위터)·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9월 주요 손해보험사의 '소비자 보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키워드는 '손해보험사 이름' + '소비자보호, 소비자 고려, 사회 공헌' 등이며 키워드 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손
-
신작 MMORPG 호평받은 '넷마블', 상장 게임사 중 관심도 1위…크래프톤 뒤이어
넷마블이 올해 3분기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사 중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크래프톤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2025.07~09)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사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대표 김병규, 251270)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259960)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박병무, 036570) △위메이드(대표 박관호,112040)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263750)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 293490) △네오위즈(대표 김승철·배태근, 095660)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 063080)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29만4,0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26만2,569개와 비교해보면 12.4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4,188만2,51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07만3,887개와 비교하면 51.1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TYM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만7,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4만4,873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현대위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72만24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만8,106개와 비교하면 8.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빗썸, 뮤직 페스티벌 '매들리 메들리' 고객 초청 이벤트
빗썸이 창립 12주년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빗썸나눔 뮤직 페스티벌 – 매들리 메들리(MADLY MEDLEY)'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매들리 메들리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페스티벌'을 슬로건으로 하며, 이번 무대에는 지드래곤과 태연이 헤드라이너로 나설 예정이다.빗썸은 이번 행사에 소외계층과 빗썸 고객 총 1700명을 초대한다. 응모는 이날 빗썸 공지사항 내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1인 2매의 초대권이 제공된다.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매들리 메들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객과 함께 음
-
신제품 잇단 호평 CJ제일제당, '즉석밥' 관심도 압도적 1위…하림·오뚜기 순
즉석밥 제조기업 중 CJ제일제당이 지난 2분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림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등 주요채널들의 다수 사이트를 대상으로 즉석밥 제조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 △하림 △오뚜기 △동원F&B △노브랜드 △풀무원 △대상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즉석밥, 브랜드명' 키워드로만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이 총 7만1014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사실상 보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