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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3일부터 2025년 10월 23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3,019,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32,701개와 비교해보면 12.1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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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98%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PS일렉트로닉스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3일부터 2025년 10월 23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54,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2,527개와 비교하면 4.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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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오리온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3일부터 2025년 10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571,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144,644개와 비교하면 26.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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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운지·기내식 잇단 호평 '대한항공' 3분기 여행객 관심도 1위…제주항공 뒤이어
대한항공이 올 3분기 국내 항공사들 중 가장 높은 여행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9월 항공사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대한항공(003490) △제주항공(089590) △아시아나항공(020560) △진에어(272450) △티웨이항공(091810) △에어부산(298690) △에어서울 △이스타항공 △에어로케이 등이다.조사 결과 대한항공은 12만4351건을 기록하며 올 3분기 항공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a***라는 네이버 승무원 채용정보 카페 이용자는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난 후 사용 후기를 남겼다. 그는 "대한항공 승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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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9월 '인공지능' 관심도 1위…삼성물산·HDC현대산업개발 순
지난 9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인공지능'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현대건설(대표이사 이한우)로 나타났다.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9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인공지능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 △현대건설(00072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대우건설(047040) △DL이앤씨(375500) △SK에코플랜트 △㈜한화 건설부문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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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광복 80주년 기부 캠페인 4만명 참여
빗썸이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와 함께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총 4098만원의 기부금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으며, 회원들이 빗썸 앱에서 기부 코드를 등록하면 1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총 4만명이 넘는 빗썸 회원이 참여하며 온정을 나눴다.'한국해비타트'는 국제 비영리단체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의 한국법인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이들을 위해 집과 마을을 짓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빗썸이 기부한 모금액 전액은 독립유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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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86% 상승"
생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5년 9월 22일부터 2025년 10월 22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733,0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66,925개와 비교하면 8.2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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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1위...삼성자산·한국투자신탁운용 순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2일부터 2025년 10월 22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7,536,0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8,108,483개와 비교하면 1.1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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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0.61% 상승"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2일부터 2025년 10월 22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9,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4,586개와 비교하면 11.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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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2일부터 2025년 10월 22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4,39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79,502개와 비교하면 1.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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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최근 2개월간 건설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건설·삼성물산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실수요자들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롯데건설(대표 박현철)로 나타났다. 현대건설과 삼성건설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8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관련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로 △롯데건설 △현대건설(00072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대우건설(047040) △GS건설(006360) △현대엔지니어링 △DL이앤씨(375500) △포스코이앤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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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최근 1개월간 '과자' 포스팅 수 1위…농심·롯데웰푸드 순
최근 1개월간 국내 제과기업 5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과자'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오리온으로 조사됐다. 이어 농심과 롯데웰푸드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9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제과기업 5곳의 '과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시 '기업명' + '과자, 스낵'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검색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 △농심 △롯데웰푸드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등이다.조사 결과, 오리온이 1753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올 9월 제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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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353,14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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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1.96%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분석결과는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853,3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와 비교하면 31.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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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1일부터 2025년 10월 21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12,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3,743,910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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