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JYP 뒤이어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9,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6,065개와 비교하면 13.61%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178.02% 급등"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6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48,062개와 비교하면 30.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18,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536,107개와 비교하면 9.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생명 2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5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7일부터 2025년 5월 7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686,3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
'TIGER ETF' 줄호평 '미래에셋자산운용' 1분기 투자자 'ETF' 관심도 톱…삼성·한국투신운용 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투자자들의 'ETF' 관심도가 가장 높은 자산운용사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1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 'ETF'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등이다.조사
-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코웨이가 지난 1분기 정수기 렌털 업체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SK매직과 LG퓨리케어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3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021240)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쿠쿠홈시스(284740) 등이다.참고로 기업명에 모두 영어가 들어감에 따라 영어 표기를 혼용해 검색했으며, 현대렌탈케어
-
두나무, 디지털 자산 교육프로그램 업클래스 론칭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업계 최초로 디지털 금융 이해 증진을 위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 이하 업클래스)'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업클래스(UP Class)'는 업비트(Upbit)와 클래스(Class)의 합성어로, 청년부터 장년·노년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교육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국민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4년 국내 디지털 자산 시가총액은 100조원을 돌파했으며 투자자 수도 1825만명에 달한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투자자 보호를 위한 체계적이고 실효적인 교육의 필요성도 높아졌으나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GS25 뒤이어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2만4,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9만8,795개와 비교하면 2.6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78만8,588개를 조사했으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39만3,060개보다 4.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HD현대중공업·HD한국조선해양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6만2,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8만2,206개와 비교하면 0.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덕산네오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3,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9만8,865개와 비교하면 6.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SDI 뒤이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59,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90,066개와 비교하면 0.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020,8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313,154개와 비교하면 16.17%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G마켓 뒤이어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81,737개와 비교하면 0.34%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168,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696,132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