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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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신한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4만1,1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26만7,427개와 비교하면 10.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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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깨끗한 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조사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0만7,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만6,422개와 비교하면 11.5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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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9만1,03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9만5,842개와 비교하면 6.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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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P 호평받은 미래에셋증권, 3분기 증권업계 관심도 1위…NH투자·삼성증권 순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이 국내 증권사 중 올 3분기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조사됐다.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29일 여론 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7~9월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증권사는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삼성증권(대표 박종문)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KB증권(대표 김성현) △하나증권(대표 강성묵) △대신증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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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온라인 뷰티 플랫폼 3사중 관심도 압도적 1위…쿠팡·무신사 순
CJ 올리브영이 최근 6개월간 온라인 뷰티 플랫폼 3사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쿠팡과 무신사가 뒤를 이었다.화장품 소비가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올리브영, 쿠팡, 무신사가 뷰티 플랫폼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세 플랫폼은 단순 판매를 넘어 검색·추천 기반의 큐레이션과 사용자 리뷰 강화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는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6개월간(2025.04.23~2025.10.23) 온라인 뷰티 플랫폼 3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올리브영(대표 이선정) △쿠팡(대표 박대준) △무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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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은행 연금 2위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한화생명보험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8일부터 2025년 10월 28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7,960,6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8,635,305개와 비교하면 2.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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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20% 상승"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8일부터 2025년 10월 28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02,8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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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10%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8일부터 2025년 10월 28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83,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6,311개와 비교하면 5.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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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하락"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8일부터 2025년 10월 28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89,21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31,008개와 비교하면 15.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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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제품 잇단 호평 '종근당'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미약품 2위
종근당이 올 3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미약품과 일동제약이 뒤를 이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10개 제약사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한미약품 △일동제약 △동국제약 △동아제약 △GC녹십자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하나제약 등이다. 분석 결과, 종근당이 올해 3분기 3만 8827건의 포스팅 수로 제약사 중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네이버의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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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첫 금 실물 보관·운용 '하나은행' 브랜드 인지도 1위…IBK기업·KB국민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주요은행 중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IBK기업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1금융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행이 총 28만124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하나은행은 연금을 수령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금융 편익을 증대하고 안정적인 노후 자산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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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26% 상승"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원무역 2위 F&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43,32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14,774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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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46% 하락"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뉴로핏 3위 씨어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14,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3,829,091개보다 10.0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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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44% 상승"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신한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 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 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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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86%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인천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27일부터 2025년 10월 27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303,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740,490개와 비교하면 4.52%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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