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나눔, 어린이날 맞아 구세군서울후생원서 체육대회 진행
빗썸나눔이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빗썸나눔은 빗썸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지난해 공식 출범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이날 행사에는 서울후생원 재원아동 및 퇴소생 직원 130여 명에 빗썸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본격적인 체육대회에 앞서 식사와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식사는 바비큐와 각종 반찬이 담긴 도시락과 푸드트럭에서 직접 준비한 떡볶이·순대·어묵 등 간식들이 제공됐다. 식사 후에는 달고나 만들기,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활동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오후에는 개회식을 시작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바디텍메드 3위 휴마시스 순으로 조사됐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8만5,0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2,963개와 비교하면 2.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7,69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4,219개와 비교하면 0.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폭등"
CEO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김승연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삼성 이재용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9일부터 2025년 5월 9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7,81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9,567개와 비교하면 80.0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2위 롯데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9일부터 2025년 5월 9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7,812,36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31,062,299개와 비교하면 10.1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CJ파트너스 클럽 오픈 'CJ제일제당' 지난해 협력사 지원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상장 식품회사중 스타트업 등 협력업체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CJ제일제당'으로 조사됐다. 이어 농심, 오뚜기 순으로 나타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식품업계의 '중소기업'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우선주를 제외한 지난 7일 기준 주가 상위 10개사로, 지난해 정보량 순위에 따라 △CJ제일제당(097950) △농심(004370)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
코빗, 비영리 법인·거래소 대상 가상자산 매도 솔루션 준비
코빗(대표 오세진)이 비영리 법인과 가상자산 거래소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매도 솔루션을 준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지난 1일 열린 금융위원회의 제4차 가상자산위원회 결정에 따라 준비되며, 오는 6월부터 일정 요건을 충족한 비영리 법인 및 가상자산 거래소의 가상자산 매도가 가능하다.비영리 법인의 경우 기부금단체 요건 충족, 감사의견 적정, 설립 5년 이상 등 조건을 만족해야 하고, 거래 가능한 종목은 3개 이상의 국내 원화거래소에서 거래지원되는 가상자산이다.가상자산 거래소의 경우 세금 납부, 운영경비 충당 등 목적일 경우에만 매도가 허용된다. 또한, 자체 거래소를 통한 매도는 금지되며 분산 매도 방식 및 물량
-
업비트, 코인 분류 기능 신규 도입…섹터·랭킹 한눈에
가상자산 주요 섹터별 퍼포먼스를 이제 업비트 모바일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섹터와 랭킹을 거래소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코인 분류' 기능을 업비트 실험실에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코인 분류'는 가상자산의 섹터 분류와 순위 정보를 업비트 화면에서 제공해 투자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섹터 탭은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하는 가상자산을 산업군별로 분류해 각 섹터의 전반적인 흐름을 보여준다. 지급결제 인프라, 네트워크, 스테이블, DEX 등 주요 섹터에 속한 종목의 퍼포먼스를 비교 분석한다. 랭킹 탭은 기존의 거래량과 시세 중심 순위 정보에서 확
-
빗썸, TOP 트레이더 리포트 공개…상위 투자자 중 30대 가장 많아
빗썸이 수익률 상위 고객 100명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한 '빗썸 TOP 트레이더 리포트' 4월호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분석은 2025년 4월 기준, 빗썸의 원화마켓과 BTC 마켓 전 종목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빗썸 내 수익률 상위 100명을 선정해 다각도로 살폈다.수익률 상위 100명 중 1위 이용자는 656.8%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연령대와 성별 비중을 보면 남성은 30대부터 40대, 50대 순이었다. 여성 이용자 역시 30대가 가장 많았고, 50대, 40대 및 60대 이상 순으로 중장년층의 비율이 뚜렷하게 높았다.수익률 상위 100명의 주요 투자 경향으로는 하루 평균 11.2회, 1478만원을 거래했으며, 전체 주문의 91%는 지정가 주문 방식으
-
인천항만공사,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항만공사 2위 인천항만공사 3위 국립해양박물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1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8일부터 2025년 5월 8일까지의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185,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803,247개와 비교하면 9.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42만5,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7만9,550개와 비교하면 6.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4만8,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1만869개와 비교하면 14.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68만4,20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만942개와 비교하면 5.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어려울수록 건강챙기자" 종근당, 1분기 소비자 '비타민' 관심도 1위…대웅제약·유한양행 순
종근당이 올 1분기 국내 주요 제약사 중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대웅제약과 유한양행, 동아제약 순으로 나타났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2개 제약사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비타민'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대웅제약(069620) △유한양행(00010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일동제약(249420) △동국제약(086450) △
-
빗썸, 제1회 빗썸 거래왕 개최
빗썸이 7일부터 거래금액에 따라 상금이 커지는 '제1회 빗썸 거래왕'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빗썸 거래왕 대회는 가상자산 거래금액 일부를 상금으로 적립해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대회로, 거래금액이 많은 투자자가 거래왕이 되는 방식이다. 또 누적 거래금액이 커질수록 상금 규모가 커져 투자자들의 순위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 '제1회 빗썸 거래왕'은 오는 20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언제든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대회는 스택스(STX), 월드코인(WLD), 카이아(KAIA) 등 총 23종의 가상자산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금은 가상자산별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상위 20명, 총 460명에게 차등 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