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지쿠와 이벤트 진행
빗썸이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지쿠(GCOO)와 내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첫 번째는 지쿠의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탑승 고객에게 빗썸에서 거래 가능한 원화(KRW) 쿠폰을 제공하는 '탑승 이벤트'다. 지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인트 적립 시작' 버튼을 누르면 참여 가능하며, 누적 5000 포인트가 되면 즉시 빗썸에서 거래가 가능한 5000원 쿠폰이 지급된다. 더불어 빗썸 생애 최초 가입자에겐 4만 5000원의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두 번째는 보물찾기처럼 강남구 일대에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위해 특별 제작된 '지쿠X빗썸 자전거'를 찾아 탑승하는 이벤트다. 빗썸 로고가 들어간 주황색 전기자전거를 탑승한 이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KB손보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273,8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와 비교해보면 7.4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부산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13일부터 5월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45만5,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72만2,537개와 비교하면 25.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대동기어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5,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67,389개와 비교하면 3.42%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영향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59만3,58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만6,626개와 비교하면 8.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양종희 KB금융 회장 '소상공인 지원' 관심도 압도적 1위…진옥동·함영주 회장 순
지난해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국내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들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
두나무, 시니어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50대 이상 장노년들의 슬기로운 디지털 금융 생활을 위해 '도전! 금융골든벨'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두나무의 '도전! 금융골든벨'은 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3년 6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디지털 자산 불공정 거래 및 투자 사기 신고 센터에 접수된 50대 이상 피해자 비중은 33.4%에 달한다. 다른 세대에 비해 큰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 이해도가 낮은 탓에 50대 이상의 장노년층을 노린 사기 범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
빗썸, 삼쩜삼과 환급액 0원 보상 이벤트 진행
빗썸이 세무 도움 서비스 삼쩜삼과 '환급액 0원 보상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쩜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급액을 조회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인정된다.환급액이 0원인 참여자 중 빗썸 생애 최초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 시 4만 포인트 △웰컴 미션 완료 시 2만원 △최초 거래 시 3만 포인트까지, 총 9만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가 제공된다.환급액이 있는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이라면 △웰컴 미션 2만원 △최초 거래 3만 포인트에 더해 1000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 쿠폰까지 최대 5만1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신규 회원 가입 혜택 4만 포인트 쿠폰은 이벤트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5월 1위…신한카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135만1,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9,940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1위…광주·전북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4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만705개와 비교하면 3.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8만5,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16만2,695개와 비교하면 7.2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4만2,23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4만3,044개와 비교하면 2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경기 침체기 가성비 주목 '맥도날드'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2위 추격
맥도날드가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리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햄버거 브랜드의 전제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버거킹 △프랭크버거 △KFC △노브랜드버거 등이다.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총 39만8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매번 관심도 조사에서 한번도 1위를 놓지않
-
'롯데웰푸드' 1분기 '제로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팔도·삼양식품 순
올 1분기 식품업계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식품업계 제로식품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팔도 △삼양식품(003230) △빙그레(005180) △오뚜기(007310) △오리온(271560) △풀무원(017810) △동원F&B(049770) △CJ제일제당(097950)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
업비트, 호가 범위 30호가로 확대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거래 화면에서 표시되는 호가 범위를 기존 15호가에서 30호가까지 확대했다. 두나무는 이달 7일 오후 3시부터 호가 범위를 30호가로 대폭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30호가 확대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 많은 호가 정보를 바탕으로 유동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시장 깊이(Depth)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대량 주문을 제출할 때 체결이 예상되는 가격 범위를 더 넓게 파악할 수 있어 슬리피지(Slippage) 관리가 용이해졌다. 슬리피지는 매수·매도 주문 시 원하는 가격과 실제로 체결된 가격의 괴리를 말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표시되는 호가 수만 변경되며, 주문 체결 방식 및 호가 단위는 기존과 동일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