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페이커와 함께한 브랜드 영상 공개…LCK 결승전 티켓 이벤트도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세계 1위이자 LCK/LOL 월드 챔피언십 최다 우승에 빛나는 '페이커(이상혁)'와 함께한 '대한민국 자산,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영상은 '우리의 도전이 세상의 기준이 된다'를 핵심 메시지로 담았다. 업비트는 신뢰와 기술로 디지털 자산 업계의 기준을 세워왔고, 페이커는 도전과 성취로 세계 e스포츠의 상징이 됐다. 각기 다른 영역이지만 국내 1위를 넘어 끊임없는 도전으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는 두 리더의 닮아있는 여정을 하나의 영상에 녹였다. 특히 페이커와 업비트가 각자 '대한민국의 자산'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
-
빗썸, 금감원·이화여대 주최 '금융권 채용설명회' 참여..."젊은 인재 채용"
빗썸이 미래 금융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을 만났다.빗썸은 지난 11일 이화여자대학교 ECC홀에서 열린 '금융권 기후리스크 관리 국제 컨퍼런스' 부대 행사인 '대학생 대상 채용설명회'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며, 가상자산거래소를 포함한 은행·증권사 등 18개 주요 금융사가 참여해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이날 설명회에서 빗썸은 채용정보, 직무소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 부스에서는 빗썸 직원과 학생 간의 일대일 면담을 통해 빗썸과 가상자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에게는 빗썸 대형 팝콘과 특별 굿즈를 선물해 호응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73,8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
-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908,7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와 비교하면 4.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43,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407,114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 4.25% 하락"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2일부터 2025년 9월 12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32,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7,553,620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빗 리서치센터 '자산화·토큰화·거래화의 길’ 보고서 발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한 보고서 '자산화·토큰화·거래화의 길'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2025 매일경제 가상자산 컨퍼런스는 가상자산 업계, 감독당국, 학계 등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통금융과 가상자산의 융합, 토큰화 이코노미' 라는 주제로 지난 3일 개최됐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컨퍼런스의 주요 내용을 정리해 시리즈로 발간했다. 첫 번째 시리즈에서는 안창국 금융위원회 금융산업국장이 발표한 '디지털 자산의 진화와 금융(업)' 내용을 요약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발표자(안창국 금융
-
업비트, UDC 2025서 청년 디지털 자산 교육 ‘업클래스’ 첫 여정 스타트
2030 세대를 위한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가 첫 포문을 열었다.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지난 9일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5)에서 청년 대상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UP Class)'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업클래스(UP Class)'는 국내 1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국민 디지털 자산 이해 증진에 기여하고자 론칭한 세대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ESG 투자자 보호의 일환으로 업비트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 기획됐다. 지난 상반기 50대 이상 장노년층 대상으로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골든벨 대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하반
-
빗썸,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정우성·전종서 선정…"브랜드 인지도 제고"
빗썸이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정우성과 전종서를 선정했다.빗썸은 새로운 역할에 꾸준히 도전하며 신뢰감을 구축해온 배우 정우성을 모델로 발탁했다. 또 개성 있고 세련된 이미지로 주목받는 배우 전종서도 나란히 모델로 낙점했다.최근 가상자산 거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빗썸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두 배우와 함께 디지털 금융 시대의 변화를 표현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빗썸 관계자는 "두 모델을 통해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라며 "대중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며,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넥센·미쉐린 순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내에서 시판중인 타이어브랜드 가운데 한국타이어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미쉐린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
RFHIC,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9% 하락"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RFHIC 2위 쏠리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1일부터 2025년 9월 11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66,3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238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62%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8월 11일부터 2025년 9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884,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090,201개와 비교해보면 15.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1부터 2025년 9월 11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8,63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1,486개와 비교하면 1.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메리츠화재가 최근 2개월간 손보사 중 가장 높은 펫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손보사 펫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ACE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펫보험' 등으로
-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지난 6월과 7월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 가운데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체들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583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7월 뽐뿌의 한 유저는 "CJ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