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뉴럴 트러스트 재단, 제도와 탈중앙을 넘나드는 구조 실험
AI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신뢰’를 중심 자산으로 전환하는 새로운 경제 모델을 제안하고 있는 뉴럴 트러스트 재단(Neural Trust Foundation)이 제도 기반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하고 있다. 미국과 한국에 공동 설립된 이 재단은 기술이 아닌 구조 중심의 설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분산형 금융 생태계를 목표로 한다. 핵심 프로젝트인 루민트(LUMINT)는 분산 마이닝, 보상형 토큰 모델, 정교한 수수료 구조를 갖춘 생태계로, 단기 수익보다 장기 구조의 신뢰성에 집중한다. 재단의 정책과 전략을 총괄하고 있는 이재성 (Jayden)대표는 의료, 교육, 제도, 디지털 금융을 넘나드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이 대표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
코빗, 페이코인 2차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페이코인(PCI) 에어드랍 이벤트를 내달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페이코인 월렛커넥트 서비스를 연동한 코빗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세부 조건 달성 시 페이코인(PCI)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다날 제휴 가맹점에서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시 최대 100 PCI를 지급한다.코빗에서 3일 연속 거래한 회원 대상으로 20만 PCI를 나누어 지급하는 N빵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매주 거래 랭킹전을 진행해 PCI 누적 거래금액 상위 500인을 대상으로 4주간 총 60만 PCI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빗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더존비즈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2만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5만5,426개와 비교하면 20.5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율촌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율촌화학 3위 대영포장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55만9,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4년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1만4,161개와 비교하면 25.9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LG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4월 1위...삼성 공기청정기 2위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 공기청정기 2위 삼성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30일부터 2025년 4월 30일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3,651,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8,579,507개와 비교하면 17.24% 줄어들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큰폭 상승"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30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613,35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4년 8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195,866개와 비교하면 19.01% 증가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 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
맞춤형 AI운용 호평 '하나은행' 1금융권 '퇴직연금'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시중은행 가운데 퇴직연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으로 나타났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3개 시중은행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퇴직연금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소매금융을 하지 않는 수출입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3개 은행으로,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한
-
빗썸나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서 봉사활동 진행…사회공헌 관심도↑
빗썸나눔이 지난 26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동문엔터프라이즈'를 찾아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빗썸나눔은 빗썸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지난해 공식 출범했다. 이후 국내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이번엔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인의 직업 훈련을 응원하고, 이들과 함께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봉사를 기획했다.봉사활동이 진행된 동문엔터프라이즈는 발달장애인들이 보호된 환경에서 직무훈련을 받으며 자립을 준비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빗썸나눔은 이날 시설의 장애인 근로자들 및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LG헬로 알뜰폰 3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417만1,437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45만2,369개와 비교하면 20.83% 증가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962만9,5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4년 12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088만8,769개와 비교하면 41.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신성델타테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9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7만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2,890만4,838개와 비교하면 14.08%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 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
-
디저트류 잇단 추천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 1분기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순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3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1분기 총 39만186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팅크웨어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9일부터 2025년 4월 29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359,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29,268개와 비교하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313만7,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39만9,162개와 비교해보면 4.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와 비교하면 25.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