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신한은행 '땡겨요 앱' 국민적 관심도 여름들어 급등…4년 '위메프오' 추월
신한은행이 지난 1월14일 첫 서비스한 땡겨요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가 지난 6월이후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참고로 땡겨요는 지난 1월14일 서울 강남·관악·광진·마포·서초·송파 6개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후 수도권과 지방 주요 도시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땡겨요 앱을 따로 깔아도 되지만 별도 앱 설치 없이 신한은행 앱 신한쏠(SOL)에서도 땡겨요를 쓸 수 있어 배후 수요가 막강하다는게 장점이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
-
코빗 "루나 수수료 수익금, 피해 투자자 구제위해 기부"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가상자산 루나의 거래 수수료 수익금을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김진수)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금액은 약 1,800만 원 규모로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루나 등 가상자산 투자로 인해 피해를 본 투자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법률 상담 및 소송 지원 등에 이를 활용할 방침이다.앞서 코빗은 지난 5월 루나 유의 종목 지정 이후부터 거래 지원 종료 때까지 발생한 수수료 수익 전액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당시 코빗은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루나를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으며 코빗 리서치센터는 ‘테라 스테이블코인 디페깅 보고서’를 발간해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9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위 인카금융서비스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8만6,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8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88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쌍용C&E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9만1,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1,410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만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7만844개와 비교하면 19.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에도 톱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1위를 차지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92만4,3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8만8,947개와 비교해보면 12.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
'쿠팡' MZ세대 오픈마켓 관심도 톱…'티몬' MZ세대 실질 관심도 1위
최근 1년간 MZ세대가 가장 관심있는 오픈마켓은 쿠팡인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총 포스팅 수 대비 MZ세대 포스팅 비율, 즉 실질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티몬'으로 조사됐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1년간(2021.09.01~2022.08.31) 커뮤니티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오픈마켓 전체 포스팅 수'와 유저가 자신의 나이를 밝힐수 있는 7개 채널을 대상으로 '20대와 30대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 업체는 1년간 전체 포스팅 수(괄호안) 순으로 △쿠팡(259만9,897건) △인터파크(19만6,197건) △11번가(십일번가 포함,19만2,531건) △G마켓(지
-
빗썸경제硏 “이더리움, 머지 성공 땐 급등 가능…숏 포지션은 헤지용”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14일 발표한 'Merge 결과에 따른 ETH 시나리오 전망'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머지(Merge)’가 성공하면 이더리움 가격이 급등 형태의 오버슈팅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오는 15일 예정된 이더리움 메인넷과 비콘체인 합병을 일컫는 ‘머지’를 앞두고 국내외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더리움 현선물 거래량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거래소의 경우 8월 중순 이후 이더리움 일 거래금액이 비트코인을 대체로 상회했고, 해외 선물거래소에서 이더리움 선물 미결제약정은 9월초 기준 6월 전저점 대비 73% 급증해 비트코인(24% 증가)을 넘어섰다. 옵션 투자
-
코인원, ‘생활 보안 777 캠페인’ 펼쳐…"건강한 크립토 문화 조성"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시즌2:생활 보안 777’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건강한 크립토 문화 조성을 위해 ‘임직원 보안 의식 강화'를 주제로 기획한 전사적 캠페인이다.코인원 ‘생활 보안 777’ 캠페인은 ‘매일 오후 7시 퇴근 전, 7가지 보안 항목을 점검하고, 매월 7일 검토하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먼저 코인원은 7가지 보안 실천 메시지 및 보안 취약점 제보용 QR코드가 포함된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했다. 소프트웨어 상시 업데이트, 업무용 계정 패스워드 주기적 변경, 의심스러운 메일과 문자 링크 절대 클릭 금지 등의 메시지를 담는다. 업무 중 발견되는 보안 취약점 등을 제보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51만968개와 비교하면 7.1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선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316만9,338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6만6,319개와 비교해 0.4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삼성SDS 3위 NHN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09만8,5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63만9,365개와 비교하면 7.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나무 청소년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 '그린리더', 메타버스 플랫폼서 선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청소년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 ‘두나무 그린리더’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 구현했다고 13일 밝혔다.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대책을 세워 배출량을 ‘0’으로 만들자는 개념이다. 두나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숲체원이 공동 참여한 그린리더는 나무별 탄소흡수량 측정 등 체험형 교육을 제공한다. 나아가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산림 보호 사례도 공유한다. 두나무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후변화 문제를 체감할 수 있도록 그린리더 프로그램을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 선보였다. 참가 희망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537만2,17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03만2,646개와 비교하면 3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2만4,77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0만3,080개와 비교하면 15.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