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6만2,2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92만469개와 비교하면 6.9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만4,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만2,670개와 비교하면 10.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9만5,21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2.07%↓…"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12~18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2.07% 감소했다고 19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06% 하락, 나스닥(NASDAQ)은 6.67%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5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빗썸, 보안 취약점 개선 위한 '버그바운티' 도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플랫폼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한 ‘버그바운티(Bug bounty)’ 제도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란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기업들은 버그바운티를 통해 누수가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보안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를 갖는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올해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상위 10곳 중 9개사가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만큼 해당 제도는 관련 업계의 보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빗썸은 버그바운티 제도를 도입하며 플랫폼 보안 누수를 원천 차
-
코인원, 임직원 대상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 세미나 진행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최근 블록체인 최대 이벤트로 꼽힌 이더리움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의 올해 키워드가 ‘기술'과 ‘개발'인 만큼 블록체인 개발자들 주도로 비개발직군과 최신 기술 트렌드 공유 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를 하루 앞둔 지난 14일, 코인원은 사옥 내 타운홀에서 ‘머지가 뭐지?’란 주제로 미니 세미나를 진행했다. 코인원 블록체인 담당 부서 주관으로 이더리움 머지 전후의 차이점, 지분증명(PoS) 전환이 갖는 의미 등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이번 세미나는 코인원이 추진하고 있는 가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3,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28만6,407개와 비교해보면 3.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65만8,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2,353만8,868개와 비교하면 3.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90만7,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727만2,436개와 비교하면 17.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톱..."평판지수 7.36% 하락"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39만85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 8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 2,420만1,208개와 비교해 7.4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
두나무,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에 15억 원 기부…"학술활동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정책 연구, 학술활동 지원을 위해 15억 원을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두나무와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지난 15일 오후 4시 고려대 본관에서 이 같은 내용의 기부약정식을 가졌다. 이날 약정식에는 두나무 측 이석우 대표(CEO), 차종현 최고준법감시책임자(CCO), 정재용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박영준 상무, 황순호 대외협력 이사 등이, 고려대에선 정진택 총장, 이상진 정보보호대학원장, 임종인 정보보호연구원장, 오영우 특임교수,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두나무는 올해부터 매년 3억 원씩 5년간 총 15억
-
인터파크·야놀자, 가장 인기있는 여행 플랫폼 등극…에어비앤비 뒤이어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여행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여행 플랫폼은 인터파크와 야놀자인 것으로 나타났다.인터파크는 야놀자 자회사인 만큼 이들 두 회사의 합계 포스팅수는 거의 60만건에 달해 야놀자는 여행에 관한 한 메가 플랫폼 반열에 올라섰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1년간(2021년 9월1일 ~ 2022년 8월31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여행자들이 이용한 24개 여행 플랫폼의 포스팅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인터파크가 38만4,480건으로 압도적인 1위를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RFHI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8만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만7,194개와 비교하면 0.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 "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0만4,59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8만8,012개와 비교하면 11.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23% 하락"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분석결과는 2022년 8월 16일부터 2022년 9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109,1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552,511개와 비교하면 7.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