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7.61% ↑"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1,737만2,89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822만8,771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한국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1개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980만9,90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018만156개와 비교하면 1.83%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
두나무, 멸종위기 식물 보호 프로젝트 ‘부산꼬리풀' NFT 완판…"판매금 전액 기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과 함께 발행한 멸종위기 식물 보호 프로젝트 대체불가능토큰(NFT) 3종 중 ‘부산꼬리풀’ NFT가 완판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10개의 NFT 작품 가운데 1차로 선보인 △부산꼬리풀 △울릉산마늘 △둥근잎꿩의비름 등 3개 작품이 업비트 NFT에서 고정가 판매 방식으로 첫 드롭을 진행했다. 이 중 부산꼬리풀 NFT 30개가 전부 판매됐으며, 나머지 NFT도 90% 이상의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두나무의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국내 멸종 위기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두나무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함께 진
-
빗썸, 투자자 보호 강화…국내 최고 수준 '이상거래탐지시스템' 구축
대표 가상자산거래소빗썸(대표 이재원)이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투자자보호 강화에 나섰다.6일 빗썸은 새해를 맞아 다양하게 발생하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FDS)을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FDS란 원화와 가상자산의 입출금 내역과 거래 정보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패턴을 파악해 이상거래를 탐지하고 거래를 중단시키는 자동화 시스템이다. 주로 은행, 증권사, 카드사 등 금융기관에서 사용된다.이번 FDS 고도화 프로젝트는 디지털자산기본법 제정에 대한 빗썸의 선제 조치 중 하나다. 향상된 빗썸의 FDS는 진화된 보이스피싱
-
포스코케미칼,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한화솔루션·LG화학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케미칼 2위 한화솔루션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9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42만7,42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45만5,383개와 비교하면 28.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48.96% ↓"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5,86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2만8,031개와 비교하면 32.53%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19만7,0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60만1,250개와 비교하면 29.20%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9만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8만1,279개와 비교하면 5.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두나무, 멸종 위기 희귀식물 보호 프로젝트 진행…"NFT 10종 제작"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과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식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NFT를 발행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두나무의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국내 멸종 위기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된 '산림 복원 프로젝트'로 부산꼬리풀, 구상나무 등 국내 멸종 위기 식물 10종을 NFT로 제작, '업비트NFT'에서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두나무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각 식물의 NFT마다 자생지와 멸종 등급(멸종위기종·위기종·취약종) 등의 정보를 담아 생물의 희소성을 강조했으며, 콜렉터블 형태로 제작해 소장과 수집의 재미를 더했고 기성 작가부터 신진 작가, 발달 장애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98만2,92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0만8,601개와 비교하면 15.1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740만1,14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60만5,564개와 비교하면 17.41%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63만9,6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33만4,805개와 비교하면 3.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선두…이니스프리·미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8만5,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12만4,273개와 비교해보면 4.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신한카드, 지난해 4분기 ESG경영 관심도 톱…롯데카드·우리카드 순
지난 4분기 국내 카드사 9개사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를 분석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국내 카드사 ESG경영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카드사는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등이다.조사시 'ESG' 키워드와 '카드사 이름' 간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
[기고] 김동환 변호사 "바이낸스, 고팍스 인수로 해외 크립토 자본 국내 유입 기대"
지난 2일자로 창펑자오(CZ)가 이끄는 세계 최대규모의 가상자산거래소 바이낸스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를 인수하고자 한다는 보도가 잇따랐다. 바이낸스가 고팍스를 인수함으로써 고팍스의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데, 그 시너지를 위하여 해결해야 할 법률적 이슈들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한다. ◆ 오더북 공유가 가능할까?오더북 공유란 두 가상자산거래소간의 오더북을 공유하여 호가를 매칭시키고 거래를 성립시키는 기능을 의미한다. 가상자산거래소의 회원들만으로 충분한 거래량을 확보하지 못할 경우 거래소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은데, 거래량이 많은 해외 가상자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