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32만3,20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815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
-
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 9.55% ↓"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엔에스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2만3,014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4만3,912개와 비교해 1.44%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1위…"연세대·고려대 순"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3,202만5,26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537만2,179개와 비교하면 7.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HL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11일부터 10월 11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65만2,100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2만4,771개와 비교해 16.11%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부품 상장기
-
업비트, 한글날 맞아 한글 활용 NFT ‘문자 ㅎ’ 판매…"전액 한글 발전에 기부"
오는 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을 활용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은 전액 한글 연구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NFT 플랫폼 ‘업비트 NFT’를 통해 안상수 디자이너의 NFT 작품 ‘문자도 ㅎ’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안 디자이너는 우리나라 1세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로 디자인 독립학교 ‘파주타이포그라피학교’(파티) 설립자이자 교장을 맡고 있다. 그는 1985년 ‘안상수체’를 개발한 이후, 한글 탈네모틀의 진화를 이끈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안 디자이너가 한글날을 맞아 선보이는 ‘문자도 ㅎ’은 한글 자음 ‘히읗(ㅎ)’을 활용한 작품이다. 안 디
-
빗썸 'ISO27701' 취득…"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공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701)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빗썸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와 준법경영 시스템까지 국제 표준 인증을 받은 거래소가 됐다. ISO27701은 개인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회사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요구사항을 얼마나 잘 준수하고 있는지 검증한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관리 절차와 암호화, 개인정보 처리 판단 등 관리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한 2019년부터 보유하고 있던 정보보호 정책, 정보보호사고 대응에 대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001) 갱신 심사에도 통과했다. 빗썸은 취득 인증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활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43.43% ↑"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 분석을 통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와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와 비교해 35.7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1위…"LG·한화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8만4,7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33만765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197만6,949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만950개와 비교하면 18.07%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증권플러스 비상장, 9월의 비상장 주식 발표…"두나무·야놀자 인기거래 상위"
국내 대표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9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지난달에도 비상장 주식 시장을 관통한 주요 키워드는 IPO였다. 본격적으로 IPO 여정에 나선 지엔티파마와 오아시스의 활약이 눈에 띄었으며, 케이뱅크와 컬리도 지난달에 이어 견조한 인기를 유지했다. 매달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제약·바이오 테마는 9월에도 약진했다.9월 초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감독원에 지정감사인을 신청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조회 3위, 인기 거래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지엔티파마는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가 한국과 중국에서 임상 3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와 비교하면 15.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3,5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8만825개와 비교하면 8.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1만1,04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1,167만8,101개와 비교해 5.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7,029만461개의 빅데이터가 나타나며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
상단으로 이동